>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렌탈 브랜드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6-12 07:48

본문

b5422e79724b15795f0cc30b7302c9d6_1686523667_6348.jpg
 

렌탈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2023년 5월 12일부터 2023년 6월 12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3,178,08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2년 1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123,544개와 비교하면서 30.17% 증가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확산하면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수많은 기업이 렌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렌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b5422e79724b15795f0cc30b7302c9d6_1686523685_0838.jpg
 

2023년 6월 렌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코웨이, SK매직, 롯데렌터카, LG전자 렌탈,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교원웰스, 쿠쿠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641,486 소통지수 999,967 커뮤니티지수 1,517,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8,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59,187과 비교해보면 14.48% 상승했다.​

2위, SK매직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542 소통지수 661,975 커뮤니티지수 1,773,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7,2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36,032와 비교해보면 42.30% 상승했다.​

3위, 롯데렌터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998 소통지수 355,232 커뮤니티지수 1,794,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5,166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36,941과 비교해보면 30.33% 상승했다.​

4위, LG전자 렌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78 소통지수 132,446 커뮤니티지수 1,208,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6,149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929,702와 비교해보면 49.10% 상승했다.​

5위, 청호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698 소통지수 236,276 커뮤니티지수 975,8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0,867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3,945와 비교해보면 136.47% 상승했다.​

b5422e79724b15795f0cc30b7302c9d6_1686523699_934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6월 렌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 브랜드는 먹는물관리법 및 방문판매법에 근거하여 정수기, 가정용 기기 제조판매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5월 22일에 설립되었다. 창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가전 전문기업으로 대중화 트렌드 주도하고 있다. 업계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렌탈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2년 1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123,544개와 비교하면 30.1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0% 하락, 브랜드소통 11.63% 상승, 브랜드확산 52.9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렌탈 브랜드 평판분석은 2023년 5월 12일부터 2023년 6월 12일까지의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