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6-08 07:23본문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3년 5월 8일부터 2023년 6월 8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07,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85,239개와 비교해보면 6.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3년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컴포즈커피, 빽다방, 이디야, 할리스, 커피빈, 파스쿠찌, 폴바셋, 더벤티, 감성커피, 커피나무, 엔제리너스, 하삼동커피, 매머드커피, 달콤커피, 탐앤탐스, 카페베네, 커피베이, 드롭탑, 커피스미스, 커피에반하다, 만랩커피, 커피명가, 더카페, 커피마마, 셀렉토커피, 빈스빈스, 토프레소, 그라찌에, 더착한커피, 전광수커피,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4,970 미디어지수 544,772 소통지수 631,119 커뮤니티지수 773,087 사회공헌지수 87,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1,93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69,235와 비교해보면 16.18% 상승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8,214 미디어지수 252,337 소통지수 189,250 커뮤니티지수 388,110 사회공헌지수 47,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5,76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49,367과 비교해보면 9.51% 상승했다.
3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051 미디어지수 208,069 소통지수 187,127 커뮤니티지수 249,606 사회공헌지수 22,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2,93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6,048과 비교해보면 15.06% 하락했다.
4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543,532 미디어지수 139,019 소통지수 195,726 커뮤니티지수 115,001 사회공헌지수 19,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2,39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6,452와 비교해보면 25.54% 상승했다.
5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441,788 미디어지수 112,890 소통지수 115,352 커뮤니티지수 180,764 사회공헌지수 17,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8,72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21,528과 비교해보면 5.7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85,239개와 비교하면 6.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0% 상승, 브랜드이슈 20.70% 상승, 브랜드소통 0.33% 하락, 브랜드확산 4.93% 상승, 브랜드공헌 19.0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5월 8일부터 2023년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