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3b1aeec078ef6430395b68b3fb20e810_1685401052_4427.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30일부터 2023년 5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3,176,0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02,980,845개와 비교하면 4.8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3b1aeec078ef6430395b68b3fb20e810_1685401065_6569.jpg
 

2023년 5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세븐틴, 피프티피프티, 손흥민, 뉴진스, 손석구, 에스파, 아이브, 엑소, 샤이니, 유재석, 송중기, 차은우, (여자)아이들, 싸이, NCT, 김민재, 이병헌, 르세라핌, 비투비, 이찬원, 백종원, 트와이스, 송혜교 , 태연, 이승윤, 공유, 김연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200 미디어지수 1,926,046 소통지수 1,922,872 커뮤니티지수 2,903,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40,8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249,094와 비교해보면 12.22%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6,784 미디어지수 1,280,450 소통지수 2,061,964 커뮤니티지수 2,424,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63,67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70,609와 비교해보면 14.42%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280 미디어지수 859,266 소통지수 1,370,339 커뮤니티지수 2,776,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5,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659,080과 비교해보면 30.34% 하락했다.​

4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2,425 미디어지수 951,690 소통지수 1,211,504 커뮤니티지수 1,238,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4,10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22,341과 비교해보면 14.17% 상승했다.​

5위, 피프티피프티 ( 새나, 아란, 키나, 시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4,108 미디어지수 987,901 소통지수 790,359 커뮤니티지수 1,829,9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2,29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88,975와 비교해보면 42.94% 상승했다.​

3b1aeec078ef6430395b68b3fb20e810_1685401084_232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데뷔 10주년이 되면서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으며, 임영웅 브랜드는 소비력이 가장 높은 팬덤을 무기로 광고와 방송 분야에서도 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블랙핑크 브랜드는 글로벌 콘서트와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에서 글로벌 아이콘으로 진화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5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02,980,845개와 비교하면 4.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4% 하락, 브랜드이슈 2.11% 하락, 브랜드소통 4.68% 하락, 브랜드확산 2.7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4월 30일부터 2023년 5월 30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세븐틴, 피프티피프티, 손흥민, 뉴진스, 손석구, 에스파, 아이브, 엑소, 샤이니, 유재석, 송중기, 차은우, (여자)아이들, 싸이, NCT, 김민재, 이병헌, 르세라핌, 비투비, 이찬원, 백종원, 트와이스, 송혜교 , 태연, 이승윤, 공유, 김연아, 레드벨벳, 이정재, 영탁, 에이핑크, 김호중, 신동엽, 이상민, 김종국, 아이유, 이도현 , 박보검, 마마무, 박서준, 강호동, 전현무, 정동원, 김종민, 탁재훈, 송가인, 김태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박나래, 박군, 박지현, 이제훈, 강다니엘, 김혜수, 현빈, 바이브, 마동석, 소녀시대, 임지연 , 몬스타엑스, 장윤정, 오마이걸, 나훈아, 박찬호, 성시경, 천우희, 송지효, 김준호, 프로미스나인, 윤하, 더보이즈, 이경규, 우주소녀, 스트레이키즈, 안정환, 하이키, 하정우, 장민호, 조용필, 이하늬, 오은영, 펜타곤, 틴탑, 노홍철, 전도연, 이서진, 남주혁, 손태진, 헤이즈, 김연경, 안성훈, 김민경, 이선균, 김남길, 이성민, 스테이씨, 조진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41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19 03-28
3418 03-28
3417 03-28
3416 03-28
3415 03-27
3414 03-27
3413 03-27
3412 03-27
3411 03-27
3410 03-27
3409 03-27
3408 03-27
3407 03-26
3406 03-26
3405 03-26
3404 03-26
3403 03-26
3402 03-25
3401 03-24
3400 03-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