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침대 브랜드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3-23 08:29

본문

4bd4a9fb97b2730fd557caddcc6edf2f_1679527714_6196.jpg
 

침대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2월 23일부터 2023년 3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3,67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80,375개와 비교하면 18.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4bd4a9fb97b2730fd557caddcc6edf2f_1679527725_8897.jpg
 

2023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에이스, 이케아, 에몬스, 일룸, 리바트, 장수돌, 씰리, 라꾸라꾸, 동서가구, 한샘, 까사미아, 삼익가구,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파로마, 에넥스, 레이디가구, 장인가구, 핀란디아, 라자가구, 에보니아, 팔로모, 잉글랜더, 벤스, 베디스, 크렌시아, 체리쉬, 보니애가구,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077 소통지수 656,000 커뮤니티지수 1,222,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6,7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785와 비교해보면 12.50%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912 소통지수 610,003 커뮤니티지수 1,004,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1,6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39,278과 비교해보면 9.20% 하락했다.​

3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15 소통지수 776,359 커뮤니티지수 780,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0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47,508과 비교해보면 18.20% 하락했다.​

4위, 에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2,957 소통지수 288,537 커뮤니티지수 747,1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59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8,109와 비교해보면 1.92% 상승했다.​

5위, 일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18 소통지수 259,606 커뮤니티지수 699,5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4,2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487과 비교해보면 0.51% 하락했다.​

4bd4a9fb97b2730fd557caddcc6edf2f_1679527736_972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몬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80,375개와 비교하면 18.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7% 하락, 브랜드소통 14.27% 하락, 브랜드확산 21.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도입하다, 지원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홈쇼핑, 강연, 네이버페이'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6.52%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2월 23일부터 2023년 3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