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컴포즈커피

c7fb996083ce51e6c317719c46412a47_1675723846_1955.jpg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컴포즈커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3년 1월 7일부터 2023년 2월 7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755,3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40,321개와 비교해보면 5.9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c7fb996083ce51e6c317719c46412a47_1675723864_4644.jpg
 

2023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파스쿠찌, 더벤티, 폴바셋, 할리스, 감성커피, 엔제리너스, 하삼동커피, 탐앤탐스, 달콤커피, 커피베이, 매머드커피, 카페베네, 커피에반하다, 드롭탑, 더카페, 커피명가, 커피스미스, 커피나무, 셀렉토커피, 커피마마, 만랩커피, 빈스빈스, 토프레소, 더착한커피, 전광수커피, 그라찌에,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7,495 미디어지수 537,336 소통지수 590,546 커뮤니티지수 565,590 사회공헌지수 19,1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0,1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991,176과 비교해보면 23.08% 하락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919,063 미디어지수 237,124 소통지수 167,593 커뮤니티지수 338,429 사회공헌지수 10,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2,2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15,467과 비교해보면 18.14% 상승했다.​

3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393 미디어지수 110,410 소통지수 182,288 커뮤니티지수 198,551 사회공헌지수 14,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3,4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0,611과 비교해보면 70.60% 상승했다.​

4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504 미디어지수 79,347 소통지수 396,848 커뮤니티지수 137,185 사회공헌지수 11,9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5,8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43,929와 비교해보면 73.89% 상승했다.​

5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301 미디어지수 164,192 소통지수 202,619 커뮤니티지수 167,934 사회공헌지수 14,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3,59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9,956과 비교해보면 12.80% 상승했다.​

c7fb996083ce51e6c317719c46412a47_1675723876_429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40,321개와 비교하면 5.9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2% 상승, 브랜드이슈 13.52% 하락, 브랜드소통 22.05% 상승, 브랜드확산 12.56% 상승, 브랜드공헌 45.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1월 7일부터 2023년 2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3,510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06 04-24
3505 04-24
3504 04-24
3503 04-24
3502 04-23
3501 04-23
3500 04-23
3499 04-23
3498 04-23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