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마스크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노텍스 마스크, 2위 참존 마스크, 3위 CLA 마스크

7fb8bb92c43cc264b7db10eb41aaf7a0_1675033107_0638.jpg
 

마스크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노텍스 마스크 2위 참존 마스크 3위 CLA 마스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마스크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30일까지의 마스크 브랜드 빅데이터 14,027,9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2월 마스크 브랜드 빅데이터 13,805,821개와 비교하면 1.61% 증가했다. 

마스크는 외부의 해로운 공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눈만 보호하거나 코, 입만 보호하는 것들도 포함되는 넓은 뜻을 가진 단어이다. 마스크의 효과는 호흡기를 외부와 물리적으로 차단하는데 오염된 손을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가져다 대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해 주며,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가 붙은 비말들을 걸러준다. 2021년도 기준 마스크 생산액은 2조 483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9배 증가하기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7fb8bb92c43cc264b7db10eb41aaf7a0_1675033118_8706.jpg
 

2023년 1월 마스크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노텍스, 참존, CLA, 아이코코, 국대, 꿈에그린, 애니가드, 아이바나리, 에어데이즈, 어린숨, 이비에, 웰킵스, TS, 아임리얼, 해오름, 에어에이드, 유한킴벌리, 늘푸른, 케이퓨리, 헬스키퍼, 타스, 버즈핏, AER, 크린조이, 숨그림, 온킵스, 그린비, 푸름웰니스, 힐메이드, 늘해랑 마스크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시노텍스 마스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145 소통지수 483,007 커뮤니티지수 245,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4,75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05,257과 비교해보면 5.95% 상승했다.​

2위, 참존 마스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123 소통지수 328,730 커뮤니티지수 470,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0,29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09,784와 비교해보면 0.04% 상승했다.​

3위, CLA 마스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547,279 소통지수 327,551 커뮤니티지수 308,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9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399와 비교해보면 9.29% 상승했다.​

4위, 아이코코 마스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27,828 소통지수 265,824 커뮤니티지수 135,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9,2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79,412와 비교해보면 23.18% 하락했다.​

5위, 국대 마스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395 소통지수 179,932 커뮤니티지수 292,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26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87,319와 비교해보면 26.21% 상승했다.​

7fb8bb92c43cc264b7db10eb41aaf7a0_1675033129_067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마스크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노텍스 마스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마스크 브랜드 빅데이터 13,805,821개와 비교하면 1.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9% 하락, 브랜드이슈 0.29% 하락, 브랜드소통 13.6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한 마스크 브랜드는 시노텍스, 참존, CLA, 아이코코, 국대, 꿈에그린, 애니가드, 아이바나리, 에어데이즈, 어린숨, 이비에, 웰킵스, TS, 아임리얼, 해오름, 에어에이드, 유한킴벌리, 늘푸른, 케이퓨리, 헬스키퍼, 타스, 버즈핏, AER, 크린조이, 숨그림, 온킵스, 그린비, 푸름웰니스, 힐메이드, 늘해랑 마스크 이다.

Total 3,50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06 04-24
3505 04-24
3504 04-24
3503 04-24
3502 04-23
3501 04-23
3500 04-23
3499 04-23
3498 04-23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3490 04-22
3489 04-21
3488 04-20
3487 04-1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