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펀드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bc5d5533ed37392f0e27d1cb9c676048_1674601371_0878.jpg
 

펀드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25일부터 2023년 1월 25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8,848,0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bc5d5533ed37392f0e27d1cb9c676048_1674601384_7083.jpg
 

2023년 1월 펀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KB자산운용 펀드한화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알파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IBK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DB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9,280 미디어지수 3,281,149 소통지수 432,212 커뮤니티지수 2,555,3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8,037로 분석되었다.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2,136 미디어지수 3,153,932 소통지수 290,662 커뮤니티지수 2,301,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68,594로 분석되었다.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3,524 미디어지수 3,261,779 소통지수 356,874 커뮤니티지수 1,660,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2,815로 분석되었다. 

4위, 신한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2,809 미디어지수 2,467,833 소통지수 251,137 커뮤니티지수 1,510,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2,379로 분석되었다. 

5위, 현대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1,055 미디어지수 2,202,069 소통지수 134,715 커뮤니티지수 1,027,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55,261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원칙을 지키는 투자”라는 철학을 가지고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에 기여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는 고객의 평안한 노후에 기여한다는 비전 아래 글로벌 자산배분과 다양한 투자수단을 통해 안정적으로 펀드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25일부터 2023년 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한 펀드 브랜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KB자산운용 펀드한화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알파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IBK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DB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파인아시아자산운용,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 슈로더투자신탁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BNK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골든브릿지자산운용, 라자드코리아자산운용, 다올자산운용, 하나유비에스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얼라이언스번스틴자산운용, 스팍스자산운용, 코레이트자산운용, 웰컴자산운용, 에이치디씨자산운용, 파인만자산운용, 디더블유에스자산운용, 유경피에스지자산운용 펀드 이다.

Total 2,102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102 02-05
2101 02-04
2100 02-03
2099 02-03
2098 02-03
2097 02-03
2096 02-02
2095 02-02
2094 02-02
2093 02-02
2092 02-01
2091 02-01
2090 02-01
2089 02-01
2088 01-31
2087 01-31
2086 01-31
2085 01-30
2084 01-30
2083 01-3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