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뉴진스 민지, 3위 방탄소년단 정국

42c6320300db62300e522aa571a7e131_1674515619_068.jpg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뉴진스 민지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2월 24일부터 2023년 1월 24일까지 1,59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9,517,410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76,337,069개와 비교하면 8.9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42c6320300db62300e522aa571a7e131_1674515631_1507.jpg
 

2023년 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민지,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지수, 빅뱅 태양, 워너원 강다니엘, 뉴진스 혜인,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빅뱅 지드래곤,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조이, NCT 마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김채원, 위너 송민호, 에스파 카리나, 르세라핌 카즈하, 에스파 윈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890 미디어지수 559,923 소통지수 2,308,628 커뮤니티지수 1,388,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7,152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5,682,902와 비교해보면 18.93% 하락했다.​

2위,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880 미디어지수 1,062,550 소통지수 901,946 커뮤니티지수 888,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8,087로 분석됐다.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669 미디어지수 358,981 소통지수 1,775,045 커뮤니티지수 1,583,4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7,118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13,602와 비교해보면 10.63% 상승했다.​

4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2,504 미디어지수 508,813 소통지수 915,450 커뮤니티지수 980,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7,094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23,517과 비교해보면 26.93% 상승했다.​

5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188 미디어지수 754,530 소통지수 640,858 커뮤니티지수 683,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8,097로 분석됐다.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2c6320300db62300e522aa571a7e131_1674515642_843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76,337,069개와 비교하면 8.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21% 하락, 브랜드이슈 15.78% 하락, 브랜드소통 11.33% 하락, 브랜드확산 4.0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3년 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협업하다, 참가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이브, 파리 패션위크, 빅뱅 태양'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0.76%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12월 24일부터 2023년 1월 24일까지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3년 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5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민지,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지수, 빅뱅 태양, 워너원 강다니엘, 뉴진스 혜인,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빅뱅 지드래곤,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조이, NCT 마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김채원, 위너 송민호, 에스파 카리나, 르세라핌 카즈하, 에스파 윈터, 샤이니 민호, 아이브 리즈, 아이브 장원영, NCT 해찬, 뉴진스 다니엘, NCT 재현, 오마이걸 미미, 오마이걸 유아,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수영, NCT 재민, 르세라핌 허윤진, 샤이니 키, NCT 지성, 슈퍼주니어 이특, 아이브 가을, 르세라핌 홍은채, 아이브 레이, NCT 도영, 트와이스 정연 순으로 기록되었다.

Total 2,0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088 01-31
2087 01-31
2086 01-31
2085 01-30
2084 01-30
2083 01-30
2082 01-29
2081 01-28
2080 01-27
2079 01-27
2078 01-27
2077 01-27
2076 01-26
2075 01-26
2074 01-26
2073 01-25
2072 01-25
2071 01-25
2070 01-25
열람중 01-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