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자동차보험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1-16 07:59

본문

af1ccbf0c6775b273fbb4e53adadda56_1673823505_7225.jpg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6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740,41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23,287,445개와 비교하면 6.64% 줄어들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af1ccbf0c6775b273fbb4e53adadda56_1673823524_8454.jpg
 

2023년 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롯데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캐롯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이었다.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82,558 미디어지수 377,070 소통지수 808,679 커뮤니티지수 1,287,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6,1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39,894와 비교해보면 4.09% 상승했다.​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741,139 미디어지수 682,548 소통지수 474,255 커뮤니티지수 862,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0,3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42,236과 비교해보면 4.47% 상승했다.​

3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073 미디어지수 291,656 소통지수 662,985 커뮤니티지수 1,084,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3,00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93,715와 비교해보면 5.20% 상승했다.​

4위,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089 미디어지수 194,328 소통지수 997,237 커뮤니티지수 798,7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7,4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52,794와 비교해보면 0.23% 하락했다.​

5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27,559 미디어지수 538,236 소통지수 412,459 커뮤니티지수 712,0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0,3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24,719와 비교해보면 2.95% 상승했다.​

af1ccbf0c6775b273fbb4e53adadda56_1673823538_855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287,445개와 비교하면 6.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21% 상승, 브랜드이슈 7.27% 상승, 브랜드소통 8.08% 하락, 브랜드확산 17.5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보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