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전자유통점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전자랜드, 2위 삼성디지털프라자, 3위 롯데하이마트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1-11 07:56

본문

e172beeac8e84b77913061a19b96901c_1673391388_1717.jpg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전자랜드 2위 삼성디지털프라자 3위 롯데하이마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44,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962,537개와 비교해보면 15.61%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11조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 2022년 규모는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채널 강화와 프리미엄 가전 판매로 승부를 걸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

e172beeac8e84b77913061a19b96901c_1673391398_7598.jpg
 

2023년 1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전자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202 미디어지수 109,698 소통지수 383,676 커뮤니티지수 264,449 사회공헌지수 26,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662와 비교해보면 11.97% 하락했다.​

2위, 삼성디지털프라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186 미디어지수 66,308 소통지수 239,957 커뮤니티지수 308,971 사회공헌지수 10,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1,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3,835와 비교해보면 15.63% 하락했다.​

3위, 롯데하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556 미디어지수 52,796 소통지수 234,717 커뮤니티지수 241,262 사회공헌지수 78,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1,13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85,624와 비교해보면 16.69% 하락했다.​

4위, LG전자베스트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94,892 미디어지수 21,081 소통지수 132,548 커뮤니티지수 244,551 사회공헌지수 6,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9,86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30,416과 비교해보면 20.71% 하락했다.​

e172beeac8e84b77913061a19b96901c_1673391408_739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자랜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자유통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962,537개와 비교하면 15.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 상승, 브랜드이슈 1.43% 상승, 브랜드소통 23.06% 하락, 브랜드확산 24.50% 하락, 브랜드공헌 3.0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한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