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1-11 07:44

본문

e172beeac8e84b77913061a19b96901c_1673390605_2534.jpg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81,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85,316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e172beeac8e84b77913061a19b96901c_1673390634_3412.jpg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흥국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B생명, K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1위,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696,816 미디어지수 678,596 소통지수 819,822 커뮤니티지수 761,382 사회공헌지수 237,657 CEO지수 381,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5,8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01,849와 비교해보면 5.95% 하락했다.​

2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749 미디어지수 436,710 소통지수 726,170 커뮤니티지수 798,739 사회공헌지수 260,194 CEO지수 254,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1,0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24,612와 비교해보면 8.38%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385 미디어지수 539,979 소통지수 515,889 커뮤니티지수 506,146 사회공헌지수 163,139 CEO지수 245,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9,37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31,553과 비교해보면 1.81% 하락했다.​

4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727 미디어지수 353,468 소통지수 496,079 커뮤니티지수 500,975 사회공헌지수 145,058 CEO지수 167,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4,45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38,246과 비교해보면 2.16% 상승했다.​

5위, 신한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056 미디어지수 169,194 소통지수 389,138 커뮤니티지수 703,774 사회공헌지수 60,123 CEO지수 368,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3,2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5,097과 비교해보면 1.94% 상승했다.​​

e172beeac8e84b77913061a19b96901c_1673390645_11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생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85,316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1% 하락, 브랜드이슈 5.38% 하락, 브랜드소통 3.83% 하락, 브랜드확산 10.21% 하락, 브랜드공헌 5.01% 하락, CEO지수 7.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172beeac8e84b77913061a19b96901c_1673390656_281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흥국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B생명, K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DGB생명 을 분석하였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