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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스터트롯2, 2위 불타는 트롯맨,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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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3-01-06 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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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터트롯2 2위 불타는 트롯맨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6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19,603,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03,595,020개와 비교하면 15.4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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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터트롯 2, 불타는 트롯맨 , 런닝맨, 나혼자산다, 나는 솔로, 1박 2일 ,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미운우리새끼, 불후의 명곡,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화요일은 밤이 좋아, 복면가왕, 전국노래자랑, 안싸우면 다행이야, 국가가 부른다, 캐나다 체크인, 최강야구, 결혼에 진심, 골 때리는 그녀들, 맛있는 녀석들, 가요무대, 서울체크인, 슈퍼맨이 돌아왔다, 금쪽같은 내 새끼, 놀라운 토요일, 줄 서는 식당, 스킵,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미스터트롯 2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4,657 미디어지수 4,031,952 소통지수 2,215,427 커뮤니티지수 2,488,739 시청지수 2,570,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30,990으로 분석됐다.

2위, 불타는 트롯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6,127 미디어지수 2,997,592 소통지수 1,151,257 커뮤니티지수 2,115,711 시청지수 1,458,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68,789로 분석됐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008 미디어지수 1,145,738 소통지수 1,261,743 커뮤니티지수 1,219,972 시청지수 729,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7,5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583,697과 비교해보면 8.35% 하락했다.​

4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8,368 미디어지수 514,297 소통지수 514,192 커뮤니티지수 915,957 시청지수 1,136,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9,64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14,470과 비교해보면 7.59% 상승했다.​

5위, 나는 솔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051 미디어지수 880,349 소통지수 519,366 커뮤니티지수 799,983 시청지수 296,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0,31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08,983과 비교해보면 4.95%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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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송 예능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스터트롯 2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송 예능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방송 예능 브랜드 빅데이터 103,595,020개와 비교하면 15.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30.85% 상승, 브랜드이슈 27.68% 상승, 브랜드소통 18.60% 상승, 브랜드확산 3.13% 하락, 브랜드소비 14.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2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돌파하다, 경신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올하트, 오디션, 시청률'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7%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3년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미스터트롯 2, 불타는 트롯맨 , 런닝맨, 나혼자산다, 나는 솔로, 1박 2일 ,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미운우리새끼, 불후의 명곡,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화요일은 밤이 좋아, 복면가왕, 전국노래자랑, 안싸우면 다행이야, 국가가 부른다, 캐나다 체크인, 최강야구, 결혼에 진심, 골 때리는 그녀들, 맛있는 녀석들, 가요무대, 서울체크인, 슈퍼맨이 돌아왔다, 금쪽같은 내 새끼, 놀라운 토요일, 줄 서는 식당, 스킵,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세컨하우스, 회장님네 사람들, 전지적 참견 시점, 동상이몽, 오버 더 톱,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신상출시 편스토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열린 음악회, 심야괴담회, 복덩이들고, 신랑수업, 개는 훌륭하다, 돌싱포맨, 다시 설렘, 캠핑 인 러브, 톡파원 25시,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 세계 다크투어, 호적메이트, 홍김동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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