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이디야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1-06 06:20본문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2년 12월 6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40,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654,223개와 비교해보면 11.8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3년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이디야, 컴포즈커피, 빽다방, 커피빈, 파스쿠찌,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할리스, 감성커피, 엔제리너스, 더벤티, 탐앤탐스, 하삼동커피, 카페베네, 커피베이, 달콤커피, 커피나무, 매머드커피, 드롭탑, 커피에반하다, 셀렉토커피, 커피명가, 커피스미스, 더카페, 만랩커피, 빈스빈스, 커피마마, 토프레소, 전광수커피, 그라찌에, 더착한커피,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6,521 미디어지수 846,335 소통지수 651,031 커뮤니티지수 707,134 사회공헌지수 100,1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1,1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02,574와 비교해보면 2.27% 상승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544 미디어지수 187,789 소통지수 137,202 커뮤니티지수 316,858 사회공헌지수 40,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5,46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1,994와 비교해보면 9.96% 하락했다.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921 미디어지수 162,628 소통지수 189,562 커뮤니티지수 145,706 사회공헌지수 15,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9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66,111과 비교해보면 5.72% 상승했다.
4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943 미디어지수 79,497 소통지수 63,509 커뮤니티지수 73,482 사회공헌지수 13,1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0,61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39,670과 비교해보면 22.86% 하락했다.
5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996 미디어지수 62,440 소통지수 87,271 커뮤니티지수 119,991 사회공헌지수 12,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92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45,585와 비교해보면 15.7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654,223개와 비교하면 11.8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3% 하락, 브랜드이슈 4.79% 하락, 브랜드소통 5.28% 하락, 브랜드확산 19.36% 하락, 브랜드공헌 5.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6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