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비건화장품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빌리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12-12 07:48본문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빌리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1월 12일부터 2022년 12월 12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502,040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387,338개와 비교해보면 2.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1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아로마티카, 빌리프, 아떼, 디어달리아, 톤28, 닥터 브로너스, 아워글래스, 멜릭서, 보나쥬르, 허스텔러, 샹테카이, A24, 에센허브, 글로시에, 피츠, 허블룸, 이즈그린, 닥터슈라클, 메리플래닛, 어웨이, 더퓨어로터스, 더온리프, 오프라 코스메틱, 매드히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러쉬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399 소통지수 442,283 커뮤니티지수 722,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5,4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250과 비교하면 33.26% 상승했다.
2위, 아로마티카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037 소통지수 267,516 커뮤니티지수 208,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6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63,614와 비교하면 6.56% 상승했다.
3위, 빌리프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96 소통지수 159,035 커뮤니티지수 157,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33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2,615와 비교하면 5.41% 상승했다.
4위, 아떼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50 소통지수 323,049 커뮤니티지수 51,9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4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8,251과 비교하면 2.64% 하락했다.
5위, 디어달리아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05 소통지수 208,513 커뮤니티지수 106,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4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86,515와 비교하면 45.9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러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 보니 지난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387,338개와 비교해보면 2.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98% 하락, 브랜드 소통 1.15% 하락, 브랜드 확산 10.81%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12일부터 2022년 12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