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ce488c02019e3c66cc3188c44291aa91_1670713366_8652.jpg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1월 11일부터 2022년 12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1,632,68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2,353,317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되었다.

ce488c02019e3c66cc3188c44291aa91_1670713420_9506.jpg
 

2022년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소녀시대, 르세라핌, 오마이걸, 우주소녀, 아이브, 에이핑크, 에스파, 마마무, ITZY, 엘리스, 시그니처,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드림캐쳐, 우아, 모모랜드, 브레이브걸스, 케플러, EXID, 스테이씨, 이달의 소녀, 엔믹스, 레이디스코드, 라붐 순이었다.

1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892 미디어지수 1,713,440 소통지수 1,388,233 커뮤니티지수 1,616,3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1,9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412,686과 비교해보면 0.94%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256 미디어지수 824,759 소통지수 1,535,794 커뮤니티지수 2,586,8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6,65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678,123과 비교해보면 10.06% 하락했다.

​3위, 레드벨벳 ( ​아이린, 슬기, 웬디,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768 미디어지수 868,634 소통지수 420,262 커뮤니티지수 1,985,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5,19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13,856과 비교해보면 98.10%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040 미디어지수 907,442 소통지수 388,356 커뮤니티지수 1,691,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1,6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64,683과 비교해보면 16.02% 상승했다.

5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436 미디어지수 672,995 소통지수 434,689 커뮤니티지수 1,671,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4,0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18,120과 비교해보면 31.37% 상승했다.​

ce488c02019e3c66cc3188c44291aa91_1670715786_65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2년 12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2,353,317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90% 하락, 브랜드 이슈 12.82% 하락, 브랜드 소통 3.77% 하락, 브랜드 확산 9.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광고하다, 기록하다, 선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Attention, 유튜브, 베스트송'이 높게 나왔다.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29%로 분석되었다. 뉴진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8.27% 하락, 브랜드 이슈 6.18% 하락, 브랜드 소통 30.07% 상승, 브랜드 확산 6.64%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11일부터 2022년 12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분석에는 뉴진스,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소녀시대, 르세라핌, 오마이걸, 우주소녀, 아이브, 에이핑크, 에스파, 마마무, ITZY, 엘리스, 시그니처,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드림캐쳐, 우아, 모모랜드, 브레이브걸스, 케플러, EXID, 스테이씨, 이달의 소녀, 엔믹스, 레이디스코드, 라붐, 에프엑스, 다이아, 카밀라, CLC, 빌리, 네이처, 로켓펀치, 블링블링, 위키미키, 퍼플키스, 미미로즈, 트위티, 시크릿넘버, 브라운아이드걸스, 체리블렛, 라잇썸, 위클리, 아이칠린, 트라이비, 버가부 를 분석하였다.

Total 3,4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88 08:33
3487 04-18
3486 04-18
3485 04-18
3484 04-18
3483 04-18
3482 04-17
3481 04-17
3480 04-17
3479 04-17
3478 04-17
3477 04-17
3476 04-17
3475 04-17
3474 04-16
3473 04-15
3472 04-15
3471 04-15
3470 04-15
3469 04-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