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여성청결제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유리아쥬 청결제, 2위 질경이 청결제, 3위 해피…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12-09 07:54본문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리아쥬 청결제 2위 질경이 청결제 3위 해피바스 청결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국내 여성 청결제 생산규모는 2014년 237억원에서 연평균 21.5% 성장하여 2018년에는 517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파른 성장세는 향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에는 1,000억원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여성청결제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1월 9일부터 2022년 12월 9일까지의 여성청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839,93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여성청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795,598개와 비교하면 5.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여성청결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2월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 순위는 유리아쥬, 질경이, 해피바스, 아로마티카, 프리메라, 바솔, 썸머스이브, 닥터하스킨, 포블랑시, 포엘리에, 디오넬, 닥터레이디, 지노베타케어, 글리지젠, 옐로하나, 페미라이드, 해요, 이너감, 나뚜라하우스, 메종드펜세, 베러맘, 카소, 닥터세라바 청결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리아쥬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74,134 소통지수71,725 커뮤니티지수 86,1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99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7,783과 비교하면 11.65% 상승했다.
2위, 질경이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67 소통지수 64,287 커뮤니티지수 72,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8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8,603과 비교하면 6.40% 하락했다.
3위, 해피바스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0 소통지수 20,450 커뮤니티지수 93,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6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11과 비교하면 4.46% 하락했다.
4위, 아로마티카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02 소통지수 22,254 커뮤니티지수 40,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1,386과 비교하면 40.37% 상승했다.
5위, 프리메라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4 소통지수 9,451 커뮤니티지수 47,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1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3,684와 비교하면 39.9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유리아쥬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되었다. 여성청결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하면 지난 11월 여성청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795,598개와 비교하면 5.57% 증가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4% 상승, 브랜드소통 7.99% 상승, 브랜드확산 4.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9일부터 2022년 1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