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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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11월 9일부터 2022년 1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2,783,98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86,766,029개와 비교하면 19.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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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건국대학교, 한양대학교, 전남대학교, 부산대학교, 가천대학교, 경북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세종대학교, 국민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단국대학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북대학교, 영남대학교, 강원대학교, 경남대학교, 계명대학교, 홍익대학교, 명지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8,219 미디어지수 3,892,798 소통지수 2,451,432 커뮤니티지수 2,189,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72,24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979,518과 비교하면 42.88% 상승했다.​​

2위,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0,528 미디어지수 2,197,245 소통지수 1,091,058 커뮤니티지수 1,836,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5,7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006,469와 비교하면 12.31% 상승했다.​​

3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6,537 미디어지수 2,269,807 소통지수 1,153,370 커뮤니티지수 1,270,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49,8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037,386과 비교하면 6.83% 상승했다. ​​

4위, 경희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3,814 미디어지수 1,163,397 소통지수 1,004,387 커뮤니티지수 1,199,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0,7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204,771과 비교하면 38.19% 상승했다.

5위, 성균관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3,607 미디어지수 1,567,570 소통지수 657,085 커뮤니티지수 946,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35,1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94,251과 비교하면 22.98%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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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86,766,029개와 비교하면 19.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83% 상승, 브랜드이슈 18.35% 상승, 브랜드소통 15.31% 상승, 브랜드확산 15.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9일부터 2022년 12월 9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건국대학교, 한양대학교, 전남대학교, 부산대학교, 가천대학교, 경북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세종대학교, 국민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단국대학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북대학교, 영남대학교, 강원대학교, 경남대학교, 계명대학교, 홍익대학교, 명지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구대학교, 조선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선문대학교, 숭실대학교, 인천대학교, 서경대학교, 충북대학교, 원광대학교, 동아대학교, 서강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공주대학교, 신한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백석대학교, 상명대학교, 남서울대학교, 인제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전주대학교, 호서대학교, 청주대학교, 광운대학교, 한성대학교, 울산대학교, 제주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대진대학교, 대전대학교, 한남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한서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부경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한림대학교, 중부대학교, 안양대학교, 창원대학교, 신라대학교, 서원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경성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삼육대학교, 동의대학교, 순천대학교, 안동대학교, 건양대학교, 동서대학교, 한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강남대학교, 을지대학교, 우송대학교, 목포대학교, 우석대학교, 목원대학교, 나사렛대학교, 한경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광주대학교, 경동대학교, 성결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동명대학교, 배재대학교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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