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a89935489324fe5c53e4e4711131e90f_1670197230_0682.jpg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69.1% 증가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8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1월 5일부터 2022년 12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7,39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a89935489324fe5c53e4e4711131e90f_1670197241_3514.jpg
 

2022년 12월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신한라이프, K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DB생명, NH농협생명, 푸르덴셜생명, KD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92,136 미디어지수 948,286 소통지수 999,810 커뮤니티지수 922,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2,499로 분석되었다.​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988,308 미디어지수 758,156 소통지수 752,691 커뮤니티지수 744,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3,766으로 분석되었다.​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35,790 미디어지수 898,118 소통지수 445,079 커뮤니티지수 852,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1,889로 분석되었다.​

4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276 미디어지수 833,857 소통지수 170,380 커뮤니티지수 997,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4,474로 분석되었다.

5위, 흥국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842 미디어지수 382,900 소통지수 732,320 커뮤니티지수 812,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9,044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생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철저한 CS추구와 내실위주 경영으로 고객의 행복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보험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건강하고 배려가 있는 자본주의의 실천을 위해 경영 전 분야에 ESG 관점을 도입해 고객 및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기업문화를 구축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5일부터 2022년 12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한 변액보험 브랜드는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신한라이프, K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DB생명, NH농협생명, 푸르덴셜생명, KD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변액보험 이다.​

Total 2,0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088 01-31
2087 01-31
2086 01-31
2085 01-30
2084 01-30
2083 01-30
2082 01-29
2081 01-28
2080 01-27
2079 01-27
2078 01-27
2077 01-27
2076 01-26
2075 01-26
2074 01-26
2073 01-25
2072 01-25
2071 01-25
2070 01-25
2069 01-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