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오픈마켓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7669ec52d6a6cf1feb2633b96ece0c13_1669848634_5212.jpg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22년 1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842,1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0,259,30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적 공헌지표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의 유통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7669ec52d6a6cf1feb2633b96ece0c13_1669848645_0014.jpg
 

2022년 1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티몬, G마켓, 위메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쿠팡 ( 대표 강한승, 박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1,828 미디어지수 2,687,296 소통지수 2,492,289 커뮤니티지수 2,316,602 사회공헌지수 212,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10,8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244,788과 비교하면 4.55% 상승했다.

2위, ​11번가 ( 대표 이상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906,874 미디어지수 1,126,961 소통지수 1,347,784 커뮤니티지수 1,240,371 사회공헌지수 207,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9,3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111,742와 비교하면 5.52% 하락했다.

3위, ​인터파크 ( 대표 이기형, 강동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389 미디어지수 1,206,598 소통지수 630,616 커뮤니티지수 1,369,115 사회공헌지수 158,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2,3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43,918과 비교하면 7.64% 상승했다.​

4위, ​옥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5,674 미디어지수 704,322 소통지수 845,530 커뮤니티지수 770,791 사회공헌지수 321,0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7,41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15,095와 비교하면 1.14% 하락했다.

5위, ​티몬 ( 대표 류광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3,124 미디어지수 608,832 소통지수 714,827 커뮤니티지수 803,608 사회공헌지수 170,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0,4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93,440과 비교하면 4.25% 하락했다.

7669ec52d6a6cf1feb2633b96ece0c13_1669848657_72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결과, 1위는 쿠팡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오픈마켓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하니 지난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0,259,30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 하락, 브랜드이슈 1.79% 상승, 브랜드소통 6.44% 하락, 브랜드확산 0.76% 상승, 브랜드공헌 1.5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7669ec52d6a6cf1feb2633b96ece0c13_1669848667_730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국내 7개 오픈마켓인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티몬, G마켓, 위메프 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Total 2,0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088 01-31
2087 01-31
2086 01-31
2085 01-30
2084 01-30
2083 01-30
2082 01-29
2081 01-28
2080 01-27
2079 01-27
2078 01-27
2077 01-27
2076 01-26
2075 01-26
2074 01-26
2073 01-25
2072 01-25
2071 01-25
2070 01-25
2069 01-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