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세븐틴

26323094d4b614db0608227345a98ffa_1668293786_8444.jpg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12일부터 2022년 11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972,21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와 비교해보면 16.6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6323094d4b614db0608227345a98ffa_1668293796_4911.jpg
 

2022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인피니트, 오메가엑스, 트레저,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비투비, 하이라이트, 위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워너원, NCT, 엔하이픈, 샤이니, 빅뱅,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원어스, SF9, 2PM, 동방신기, 펜타곤, 빅스, 신화, 온앤오프, 블락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772 미디어지수 2,150,866 소통지수 2,484,095 커뮤니티지수 2,557,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5,98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11,195와 비교하면 16.67% 하락했다.

2위, 스트레이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911 미디어지수 1,158,608 소통지수 749,042 커뮤니티지수 780,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3,59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694와 비교하면 109.88%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217 미디어지수 550,780 소통지수 677,900 커뮤니티지수 754,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9,9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14,243과 비교하면 41.54% 하락했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185 미디어지수 767,002 소통지수 550,386 커뮤니티지수 502,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7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73,481과 비교하면 13.10% 하락했다.

5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50 미디어지수 661,208 소통지수 229,946 커뮤니티지수 789,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4,7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48,590과 비교하면 27.93% 하락했다.

26323094d4b614db0608227345a98ffa_1668293807_522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와 비교해보면 16.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8% 상승, 브랜드이슈 13.16% 하락, 브랜드소통 5.15% 하락, 브랜드 확산 16.4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광고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진, 하이브, 빌보드'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59%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85% 상승, 브랜드이슈 22.12% 하락, 브랜드소통 17.60% 하락, 브랜드확산 19.75%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12일부터 2022년 11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인피니트, 오메가엑스, 트레저,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비투비, 하이라이트, 위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워너원, NCT, 엔하이픈, 샤이니, 빅뱅,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원어스, SF9, 2PM, 동방신기, 펜타곤, 빅스, 신화, 온앤오프, 블락비, 크래비티, DKZ, 갓세븐, 빅톤, 위아이, 싸이퍼, 틴탑, FT아일랜드, B1A4, AB6IX, 위더스, 업텐션, 베리베리, 2AM, 템페스트, 골든차일드, ATBO, JYJ, 유나이트, TNX 을 분석하였다.

Total 3,41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19 03-28
3418 03-28
3417 03-28
3416 03-28
3415 03-27
3414 03-27
3413 03-27
3412 03-27
3411 03-27
3410 03-27
3409 03-27
3408 03-27
3407 03-26
3406 03-26
3405 03-26
3404 03-26
3403 03-26
3402 03-25
3401 03-24
3400 03-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