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김고은, 2위 이승기, 3위 이세영

8e08d78e5132c3f0ace8b0124c60c8be_1665358249_2892.jpg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고은 2위 이승기 3위 이세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9월 10일부터 2022년 10월 1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7,876,55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다. 지난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48,649,007개와 비교하면 28.33%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8e08d78e5132c3f0ace8b0124c60c8be_1665358260_1637.jpg
 

2022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고은, 이승기, 이세영, 위하준, 남지현, 육성재, 박지후, 정채연, 엄지원, 장승조, 이종원, 고경표, 이하나, 곽동연, 지창욱, 차예련, 정일우, 손현주, 최대훈, 김재영, 남상지, 김선아, 강민아, 이유미, 연우, 정문성, 정우, 김슬기, 임주환, 김효진 순이었다.

1위, 김고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612 미디어지수 467,052 소통지수 826,858 커뮤니티지수 1,473,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0,340으로 분석되었다.

2위, 이승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344 미디어지수 466,924 소통지수 732,565 커뮤니티지수 1,490,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6,184로 분석되었다.

3위, 이세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193 미디어지수 412,226 소통지수 677,845 커뮤니티지수 1,508,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9,069로 분석되었다.

4위, 위하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581,467 미디어지수 538,223 소통지수 525,204 커뮤니티지수 870,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308로 분석되었다.

5위, 남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633 미디어지수 368,597 소통지수 528,412 커뮤니티지수 807,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731로 분석되었다.

8e08d78e5132c3f0ace8b0124c60c8be_1665358271_70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작은 아씨들'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김고은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김고은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매력있다, 참가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작은아씨들, 팬미팅, 영화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9%로 분석되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48,649,007개와 비교하면 28.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16% 하락, 브랜드 이슈 41.26% 하락, 브랜드 소통 39.54% 하락, 브랜드 확산 13.42% 하락했다."라고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9월 10일부터 2022년 10월 10일까지 김고은, 이승기, 이세영, 위하준, 남지현, 육성재, 박지후, 정채연, 엄지원, 장승조, 이종원, 고경표, 이하나, 곽동연, 지창욱, 차예련, 정일우, 손현주, 최대훈, 김재영, 남상지, 김선아, 강민아, 이유미, 연우, 정문성, 정우, 김슬기, 임주환, 김효진, 옥택연, 이미숙, 차민지, 정은지, 이현진, 안재욱, 임지연, 김소은, 이승연, 고성희, 윤균상, 음문석, 성동일, 박세영, 최원영, 권율, 이태성, 김승수, 강형석, 배현성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4,26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269 12-12
4268 12-12
4267 12-12
4266 12-12
4265 12-12
4264 12-11
4263 12-11
4262 12-11
4261 12-11
4260 12-11
4259 12-10
4258 12-10
4257 12-10
4256 12-10
4255 12-10
4254 12-09
4253 12-09
4252 12-09
4251 12-09
4250 12-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