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손흥민

c5f1965fce6648e4b4f1561e6c8caba9_1664490222_262.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손흥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30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04,446,04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03,857,805개와 비교하면 0.2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c5f1965fce6648e4b4f1561e6c8caba9_1664490233_4618.jpg
 

2022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손흥민, 이정재, 아이유, 임영웅, 유재석, 소녀시대, 아이브, 박은빈, 트와이스, 이찬원, NCT, 강다니엘, 김호중, 뉴진스, 세븐틴, 레드벨벳, 백종원, 영탁, 태연, 이종석, 이승기, 김연아, 현빈, 오마이걸, 송가인, 정우성, 이병헌, 김종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891,870 미디어지수 993,259 소통지수 2,595,205 커뮤니티지수 5,654,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4,44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3,628,329와 비교하면 25.64%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245 미디어지수 1,927,383 소통지수 2,157,906 커뮤니티지수 3,099,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1,41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6,720,638과 비교하면 18.91% 상승했다.

3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1,150 미디어지수 905,534 소통지수 1,651,670 커뮤니티지수 2,523,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92,0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5,655,824와 비교하면 23.63% 상승했다.

4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17,606 미디어지수 1,700,532 소통지수 1,574,787 커뮤니티지수 2,506,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9,19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3,653,131과 비교하면 77.91% 상승했다.

5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881,047 미디어지수 1,212,530 소통지수 1,543,515 커뮤니티지수 2,836,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73,90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5,393,334와 비교하면 20.04% 상승했다.

c5f1965fce6648e4b4f1561e6c8caba9_1664490247_041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며 브랜드 확산이 높아졌으며,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콘서트 이슈로 통해 소비자들의 소통을 높였으며, 손흥민 브랜드는 다양한 경기를 통해 스포츠팬들의 참여를 높이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03,857,805개와 비교하면 0.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8.74% 하락, 브랜드 이슈 2.35% 상승, 브랜드 소통 2.77% 하락, 브랜드 확산 12.65% 상승했다."라고 스타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8월 30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손흥민, 이정재, 아이유, 임영웅, 유재석, 소녀시대, 아이브, 박은빈, 트와이스, 이찬원, NCT, 강다니엘, 김호중, 뉴진스, 세븐틴, 레드벨벳, 백종원, 영탁, 태연, 이종석, 이승기, 김연아, 현빈, 오마이걸, 송가인, 정우성, 이병헌, 김종민, 김신영, 송중기, 이상민, 조이, 김고은, 전현무, 김종국, 더보이즈, 김동현, 김혜수, 공효진, 에스파, 정우, 강호동, 정동원, 임창정, 박진영, 신동엽, 유아인, 비투비, 박서준, 몬스타엑스, 르세라핌, 장윤정, 공유, 박나래, 성시경, 김준호, 유해진, 손석구, 서인국, 장민호, 현아, 이승엽, 김성주, 강태오, 류현진, 이휘재, 오은영, 한효주, 진선규, 안정환, 송지효, 박찬호, 정소민, 박재범, 김태리, 윤여정, 남주혁, 홍현희, 마동석, 경서, 김세정, 이재욱, 프로미스나인, 박지환, 정해인, 김남길, 김희재, 이승윤, 이영지, 박해일, 홍지윤, 로꼬, 고경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윤시윤, 탁재훈, 변요한, 엔하이픈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1,91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918 10:24
1917 10:21
1916 08:40
1915 08:37
1914 12-04
1913 12-03
1912 12-02
1911 12-02
1910 12-02
1909 12-02
1908 12-01
1907 12-01
1906 12-01
1905 12-01
1904 11-30
1903 11-30
1902 11-30
1901 11-30
1900 11-29
1899 11-2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예금보험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