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부업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밀리언캐쉬대부

af80c6be384d236b483d2887e844424f_1664405471_6621.jpg
 

대부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밀리언캐쉬대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부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29일부터 2022년 9월 29일까지의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760,2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6,127개와 비교하면 5.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af80c6be384d236b483d2887e844424f_1664405483_3592.jpg
 

2022년 9월 대부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드코프, 태강대부, 밀리언캐쉬대부, 미래크레디트대부, 바로크레디트대부, 아프로파이낸셜대부, 엠에스아이대부, 골든캐피탈대부, 앤알캐피탈대부, 넥스젠파이낸스대부, 오케이파이낸셜대부, 엘하비스트대부, 콜렉트대부, 스타크레디트대부, 에이원대부캐피탈, 유미캐피탈대부, 옐로우캐피탈대부, 웰컴크레디라인대부, 테크메이트코리아대부, 유아이크레디트대부, 애니원캐피탈대부 순이었다.

1위, 리드코프​​​ ( 대표 김철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260 미디어지수 209,678 소통지수 179,510 커뮤니티지수 187,0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2,49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50,678과 비교하면 9.40% 하락했다.

2위, 태강대부 ( 대표 임승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386 미디어지수 47,306 소통지수 73,381 커뮤니티지수 110,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83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3,648과 비교하면 4.19% 하락했다.

3위, ​밀리언캐쉬대부 ( 대표 강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32 미디어지수 22,437 소통지수 36,442 커뮤니티지수 48,9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1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1,704와 비교하면 3.45% 하락했다.

4위, 미래크레디트대부 ( 대표 나카무라나루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65 미디어지수 21,070 소통지수 26,422 커뮤니티지수 40,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41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580과 비교하면 3.92% 하락했다.

5위, 바로크레디트대부 ( 대표 김충호, 우영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12 미디어지수 27,075 소통지수 23,598 커뮤니티지수 31,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19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0,324와 비교하면 0.12% 하락했다.

af80c6be384d236b483d2887e844424f_1664405493_063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대부업 브랜드평판 결과, 리드코프​​​ ( 대표 김철우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대부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8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6,127개와 비교하면 5.9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5% 상승, 브랜드이슈 13.56% 하락, 브랜드소통 11.92% 하락, 브랜드확산 8.5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9월 대부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8월 29일부터 2022년 9월 29일까지의 21개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1,91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918 10:24
1917 10:21
1916 08:40
1915 08:37
1914 12-04
1913 12-03
1912 12-02
1911 12-02
1910 12-02
1909 12-02
1908 12-01
1907 12-01
1906 12-01
1905 12-01
1904 11-30
1903 11-30
1902 11-30
1901 11-30
1900 11-29
1899 11-2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예금보험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