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공기청정기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2위 LG전자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5852_9192.jpg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2위 LG전자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2,086,2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8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1,948,725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때에 미세먼지 제거율은 81.7%로 자연적인 환기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2014년 약 40만대 규모에서 2019년에는 350만대 규모(1조원)로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5863_0067.jpg
 

2022년 9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샤오미, 위닉스, 코웨이, 쿠쿠전자, 캐리어, SK매직, 발뮤다, 블루에어, 청호나이스, 샤프, 세스코, 클레어, 웰스, 에어비타, 벤타, 신일, 카도 공기청정기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333 소통지수 960,436 커뮤니티지수 1,337,3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4,15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13,198과 비교하면 1.49% 상승했다.

2위, LG전자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038 소통지수 973,028 커뮤니티지수 1,268,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4,37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70,718과 비교하면 5.49% 상승했다.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051 소통지수 593,554 커뮤니티지수 397,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2,75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63,108과 비교하면 0.03% 하락했다.

4위, 샤오미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230 소통지수 444,389 커뮤니티지수 312,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9,02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68,254와 비교하면 5.87% 하락했다.

5위, 위닉스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715 소통지수 374,397 커뮤니티지수 277,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5,33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51,083과 비교하면 4.94% 상승했다.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5875_201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는 청정시스템 뿐아니라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모델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9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1,948,725개와 비교하면 1.15%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 하락, 브랜소통 0.18% 상승, 브랜드확산 3.6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샤오미, 위닉스, 코웨이, 쿠쿠전자, 캐리어, SK매직, 발뮤다, 블루에어, 청호나이스, 샤프, 세스코, 클레어, 웰스, 에어비타, 벤타, 신일, 카도 공기청정기 이다.

Total 1,72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726 09-29
1725 09-29
1724 09-29
1723 09-29
1722 09-28
1721 09-28
1720 09-28
1719 09-28
1718 09-27
1717 09-27
1716 09-27
1715 09-26
1714 09-26
1713 09-26
1712 09-26
1711 09-25
1710 09-24
1709 09-23
열람중 09-23
1707 09-2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