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광고모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fe3db3dafc202c5447e2561b91b676e5_1660518549_6948.jpg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7월 15일부터 2022년 8월 15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0,945,36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97,319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되었다.

fe3db3dafc202c5447e2561b91b676e5_1660518561_9171.jpg
 

2022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아이유, 임영웅, 유재석, 손흥민, 공유, 손석구, 블랙핑크, 김연아, 김종국, 이찬원, 강다니엘, 차은우, 세븐틴, 이정재, 소녀시대, 정우성, 아이브, 에스파, 이상민, 홍현희, 김태리, 오마이걸, 트와이스, 이병헌, 이효리, 윤아, 정소민, 박서준,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768 미디어지수 596,092 소통지수 785,712 커뮤니티지수 834,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8,0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1,403과 비교해보면 7.61% 상승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228 미디어지수 579,514 소통지수 518,876 커뮤니티지수 561,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3,77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16,545와 비교해보면 45.58% 하락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522,495 미디어지수 258,596 소통지수 295,332 커뮤니티지수 269,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6,12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33,980과 비교해보면 17.62% 하락했다.

4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338 미디어지수 269,246 소통지수 310,536 커뮤니티지수 504,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2,4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09,589와 비교해보면 82.14% 상승했다.

5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200 미디어지수 267,026 소통지수 396,359 커뮤니티지수 328,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2,24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73,492와 비교해보면 62.05% 하락했다.

fe3db3dafc202c5447e2561b91b676e5_1660518592_260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광고모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97,319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2% 하락, 브랜드 이슈 10.04% 상승, 브랜드 소통 28.12% 상승, 브랜드 확산 2.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활동하다, 집중하다. 모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삼성 갤럭시, 롯데 자일리톨, 코웨이'가 높게 나왔다. 방탄소년단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1%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35% 하락, 브랜드 이슈 20.70% 상승, 브랜드 소통 116.94% 상승, 브랜드 확산 21.76%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7월 15일부터 2022년 8월 15일까지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조사는 방탄소년단, 아이유, 임영웅, 유재석, 손흥민, 공유, 손석구, 블랙핑크, 김연아, 김종국, 이찬원, 강다니엘, 차은우, 세븐틴, 이정재, 소녀시대, 정우성, 아이브, 에스파, 이상민, 홍현희, 김태리, 오마이걸, 트와이스, 이병헌, 이효리, 윤아, 정소민, 박서준, 싸이, 손예진, 서현진, 태연, 이승기, 박군, 현빈, 오은영, 마동석, 전지현, 박보검, 백종원, 김고은, 레드벨벳, 김혜수, 김동현, 김종민, 박나래, 장윤정, 김연경, 정해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1,731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731 08:20
1730 09-30
1729 09-30
1728 09-30
1727 09-30
1726 09-29
1725 09-29
1724 09-29
1723 09-29
1722 09-28
1721 09-28
1720 09-28
1719 09-28
1718 09-27
1717 09-27
1716 09-27
1715 09-26
1714 09-26
1713 09-26
1712 09-2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