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저축은행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b9b96b82eebfdf1b25db5c3702556efe_1660255859_6583.jpg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2년 7월 12일부터 2022년 8월 12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86,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9,922,542개와 비교해보면 12.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하였다.

b9b96b82eebfdf1b25db5c3702556efe_1660255872_0506.jpg
 

2022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KB저축은행, BNK저축은행, DB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순이었다.

1위, SBI저축은행 ( 대표 임진구, 정진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660 미디어지수 755,483 소통지수 949,111 커뮤니티지수 440,403 소셜지수 515,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4,19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038,944와 비교하면 0.16% 하락했다.

2위, OK저축은행 ( 대표 정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242 미디어지수 485,538 소통지수 433,502 커뮤니티지수 584,942 소셜지수 352,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7,6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1,787과 비교하면 1.10% 하락했다.

3위, 웰컴저축은행 ( 대표 김대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709 미디어지수 656,904 소통지수 412,293 커뮤니티지수 390,836 소셜지수 361,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1,7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80,305와 비교하면 11.28% 하락했다.

4위, 한국투자저축은행 ( 대표 권종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08 미디어지수 234,631 소통지수 276,043 커뮤니티지수 282,652 소셜지수 384,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5,4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98,592와 비교하면 5.95% 하락했다.

5위, 페퍼저축은행 ( 대표 장매튜하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150 미디어지수 344,093 소통지수 218,621 커뮤니티지수 234,010 소셜지수 186,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3,72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18,625와 비교하면 28.72% 하락했다.

b9b96b82eebfdf1b25db5c3702556efe_1660255883_409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9,922,542개와 비교해보면 12.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7% 상승, 브랜드이슈 2.70% 상승, 브랜드소통 10.22% 하락, 브랜드확산 30.79% 하락, 브랜드소셜 11.3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제휴하다, 특판하다, 대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기예금 , 파킹통장, 사이다뱅크'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6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저축은행 평판지수는 2022년 7월 12일부터 2022년 8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8월에 분석한 44개 저축은행 브랜드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KB저축은행, BNK저축은행, DB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이다.

Total 1,731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731 08:20
1730 09-30
1729 09-30
1728 09-30
1727 09-30
1726 09-29
1725 09-29
1724 09-29
1723 09-29
1722 09-28
1721 09-28
1720 09-28
1719 09-28
1718 09-27
1717 09-27
1716 09-27
1715 09-26
1714 09-26
1713 09-26
1712 09-2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