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신용카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951079719fc4fec61687297cabdb45ed_1659565860_6904.jpg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7월 4일부터 2022년 8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7,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252,357개와 비교하면 0.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951079719fc4fec61687297cabdb45ed_1659566372_6765.jpg
 

2022년 8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1위, ​​롯데카드 ( 대표 조좌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255 미디어지수 658,816 소통지수 1,244,433 커뮤니티지수 1,301,526 사회공헌지수 60,572 CEO지수 32,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5,6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36,202와 비교하면 17.74% 상승했다.

2위, 삼성카드 ( 대표 김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6,610 미디어지수 784,405 소통지수 1,009,949 커뮤니티지수 1,030,754 사회공헌지수 49,508 CEO지수 26,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7,7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26,672와 비교하면 11.69% 하락했다.

3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869 미디어지수 603,582 소통지수 789,219 커뮤니티지수 697,761 사회공헌지수 155,608 CEO지수 148,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9,48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54,386과 비교하면 24.43% 하락했다.

4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5,358 미디어지수 745,451 소통지수 791,402 커뮤니티지수 737,158 사회공헌지수 117,838 CEO지수 130,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8,12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33,445와 비교하면 11.74% 하락했다.

5위, 우리카드 ( 대표 김정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998 미디어지수 485,616 소통지수 831,762 커뮤니티지수 1,033,172 사회공헌지수 279,089 CEO지수 42,5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0,17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23,896과 비교하면 79.30% 상승했다.

​​

951079719fc4fec61687297cabdb45ed_1659565882_763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롯데카드 ( 대표 조좌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252,357개와 비교하면 0.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2% 상승, 브랜드이슈 2.46% 상승, 브랜드소통 1.90% 하락, 브랜드확산 3.35% 상승, 브랜드공헌 9.70% 하락, CEO평가 51.7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951079719fc4fec61687297cabdb45ed_1659565894_066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8월 신용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하였다.


Total 1,71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715 08:00
1714 07:56
1713 07:54
1712 07:50
1711 09-25
1710 09-24
1709 09-23
1708 09-23
1707 09-23
1706 09-22
1705 09-22
1704 09-22
1703 09-22
1702 09-21
1701 09-21
1700 09-21
1699 09-21
1698 09-20
1697 09-20
1696 09-2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