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42f1315df2320bedd95ca78f10c45c74_1658529303_6942.jpg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3일부터 2022년 7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6,447,4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1,852,169개보다 10.14%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42f1315df2320bedd95ca78f10c45c74_1658529313_9965.jpg
 

2022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싸이, 에스파, 방탄소년단, 이찬원, 블랙핑크, 아이유, 김호중, 세븐틴, 아이브, 김희재, 정동원, 프로미스나인, 강다니엘, 르세라핌, 영탁,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송가인, 이영지, 오마이걸, 장민호, 선미, 임창정, 조이, 태연, 이승기, 노을, 박창근, 제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6,136 미디어지수 1,856,762 소통지수 1,801,531 커뮤니티지수 1,750,5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4,94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27,602와 비교하면 17.05% 하락했다.

2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301 미디어지수 1,381,860 소통지수 1,997,471 커뮤니티지수 2,281,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7,45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11,185와 비교하면 14.61% 하락했다.

3위, 에스파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842 미디어지수 1,322,042 소통지수 1,730,280 커뮤니티지수 1,778,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1,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42,583과 비교하면 106.80%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4,173 미디어지수 1,334,752 소통지수 1,468,076 커뮤니티지수 1,055,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2,9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74,356과 비교하면 25.67% 하락했다.

5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5,509 미디어지수 972,863 소통지수 1,153,517 커뮤니티지수 1,127,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9,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997,687과 비교하면 24.81% 하락했다.

42f1315df2320bedd95ca78f10c45c74_1658529326_454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1,852,169개보다 10.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68% 하락, 브랜드 이슈 7.66% 하락, 브랜드 소통 11.76% 하락, 브랜드 확산 13.3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보여주는 임영웅 브랜드가 1위, 오프라인 축제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싸이 브랜드가 2위, 밀리언셀러 앨범을 기록한 에스파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가수는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자는 브랜드를 만들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6월 23일부터 2022년 7월 23일까지의 임영웅, 싸이, 에스파, 방탄소년단, 이찬원, 블랙핑크, 아이유, 김호중, 세븐틴, 아이브, 김희재, 정동원, 프로미스나인, 강다니엘, 르세라핌, 영탁,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송가인, 이영지, 오마이걸, 장민호, 선미, 임창정, 조이, 태연, 이승기, 노을, 박창근, 제시, 권진아, 청하, 박혜원, 엑소, 헤이즈, 나훈아, NCT, 이무진, 박재범, 최예나, 이솔로몬, 이승윤, 하이라이트, 스테이씨, 박효신, 빅뱅, 케플러, 경서, 벤, 레드벨벳, 김준수, 성시경, 잔나비, 이수, 미란이, 바이브, 10CM, 다비치, 마마무, 백지영, 폴킴, 서동현, 케이시, 송민호, 브레이브걸스, 라붐, 지코, 비오, 볼빨간사춘기, 정은지, 멜로망스, 백예린, 적재, 백현, 전소미, 유아, ITZY, 워너원, 화사, 정승환, 이병찬, 이홍기, 정홍일, 고은성, SG워너비, 창모, 박장현, 황치열, 기리보이, 김필, 빅마마, 주호, 호미들, 허각, 주시크, 경서예지, 자우림, 카더가든, 마크툽, 이하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4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9 09-25
48 09-24
47 08-28
46 08-27
45 07-24
열람중 07-23
43 06-26
42 06-25
41 05-22
40 05-21
39 04-24
38 04-23
37 03-27
36 03-26
35 02-27
34 02-26
33 01-23
32 01-22
31 01-02
30 12-2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