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f395eefae059a64c1b59706162523ac6_1657752191_371.jpg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17,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1,935개와 비교해보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f395eefae059a64c1b59706162523ac6_1657752200_9338.jpg
 

​2022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하나증권,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메리츠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1위,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0,354 미디어지수 939,897 소통지수 731,530 커뮤니티지수 792,955 사회공헌지수 61,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6,11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37,261과 비교하면 4.24%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788 미디어지수 809,726 소통지수 676,789 커뮤니티지수 769,886 사회공헌지수 68,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7,75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43,043과 비교하면 2.54% 상승했다.

​​3위, 키움증권 ( 대표 황현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0,043 미디어지수 726,925 소통지수 796,165 커뮤니티지수 592,449 사회공헌지수 97,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3,39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16,126과 비교하면 23.48% 상승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251 미디어지수 980,423 소통지수 580,110 커뮤니티지수 575,273 사회공헌지수 41,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9,7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57,864와 비교하면 17.23%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600 미디어지수 981,710 소통지수 588,145 커뮤니티지수 401,362 사회공헌지수 37,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5,38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95,395와 비교하면 46.01% 상승했다.​​

f395eefae059a64c1b59706162523ac6_1657752211_997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1,935개와 비교해보면 1.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 상승, 브랜드이슈 6.05% 상승, 브랜드소통 2.04% 상승, 브랜드확산 13.75% 하락, 브랜드공헌 12.94% 하락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f395eefae059a64c1b59706162523ac6_1657752223_028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22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2 09-15
21 08-11
열람중 07-14
19 06-16
18 05-16
17 04-14
16 03-16
15 02-15
14 01-14
13 12-14
12 11-12
11 10-15
10 09-13
9 08-12
8 07-13
7 06-11
6 05-14
5 04-13
4 03-12
3 02-15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