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예능방송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강호동

5ebea7b0b5cb9b91320af0c51da4cf7e_1656717434_7593.jpg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강호동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일부터 2022년 7월 2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48,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2,701,240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5ebea7b0b5cb9b91320af0c51da4cf7e_1656717444_7615.jpg
 

2022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김종국, 강호동, 조세호, 이승기, 이상민, 김준호, 신동엽, 탁재훈, 이효리, 박명수, 김종민, 하하, 김구라, 김동현, 홍현희, 서장훈, 전현무, 이경규, 안정환, 문세윤, 김희철, 송지효, 이수근, 김성주, 정형돈, 장도연, 박나래, 김신영, 김민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824 미디어지수 534,269 소통지수 790,422 커뮤니티지수 832,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9,8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59,935와 비교하면 31.12% 상승했다.

2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470 미디어지수 294,480 소통지수 356,033 커뮤니티지수 687,1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4,0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78,932와 비교하면 5.05% 하락했다.

3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715 미디어지수 261,906 소통지수 378,812 커뮤니티지수 523,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5,38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2,822와 비교하면 9.94% 상승했다.

4위, 조세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590 미디어지수 190,079 소통지수 366,886 커뮤니티지수 500,1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3,70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80,763과 비교하면 76.82% 상승했다.

5위, 이승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575 미디어지수 264,946 소통지수 268,049 커뮤니티지수 243,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4,82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79,368과 비교하면 10.52% 하락했다.

5ebea7b0b5cb9b91320af0c51da4cf7e_1656717455_059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2,701,240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36% 하락, 브랜드 이슈 20.98% 하락, 브랜드 소통 2.98% 상승, 브랜드 확산 6.87%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공개하다, 기부하다, 운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플레이유, 런닝맨, 송해'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3.92%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김종국, 강호동, 조세호, 이승기, 이상민, 김준호, 신동엽, 탁재훈, 이효리, 박명수, 김종민, 하하, 김구라, 김동현, 홍현희, 서장훈, 전현무, 이경규, 안정환, 문세윤, 김희철, 송지효, 이수근, 김성주, 정형돈, 장도연, 박나래, 김신영, 김민경, 지석진, 김숙, 노홍철, 허재, 윤종신, 이천수, 정준하, 양세형, 은지원, 박미선, 김영철, 김준현, 김국진, 이동국, 유세윤, 임원희, 안영미, 양세찬, 신봉선, 김병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1,60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605 07:26
1604 07:21
1603 07:19
1602 07:11
1601 08-17
1600 08-17
1599 08-17
1598 08-17
1597 08-16
1596 08-16
1595 08-16
1594 08-16
1593 08-15
1592 08-14
1591 08-13
1590 08-12
1589 08-12
1588 08-12
1587 08-12
1586 08-1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