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손석구, 2위 손흥민, 3위 임영웅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3235_4782.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석구 2위 손흥민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7,597,00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0,956,762와 비교하면 6.3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3245_7496.jpg
 

2022년 6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석구, 손흥민, 임영웅, 아이유, 방탄소년단, 임윤찬, 싸이, (여자)아이들, 서현진, 유재석, 이찬원, 소녀시대,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강다니엘, 레드벨벳, 김호중, NCT, 빅뱅, 백종원, 태연, 이병헌, 신시아, 마동석, 이효리, 영탁, 이정재, 이승기, 김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1,696 미디어지수 2,112,442 소통지수 2,596,131 커뮤니티지수 1,659,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99,96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4,714,871과 비교하면 133.30% 상승했다.

2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5,573 미디어지수 1,716,814 소통지수 1,439,876 커뮤니티지수 3,364,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6,74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9,683,035와 비교하면 58.66% 하락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8,137 미디어지수 1,225,645 소통지수 1,738,065 커뮤니티지수 2,697,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79,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9,786,918과 비교하면 22.55% 하락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1,068,121 미디어지수 1,267,538 소통지수 1,607,230 커뮤니티지수 2,356,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9,05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6,716,331과 비교하면 6.21%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3,961 미디어지수 1,332,429 소통지수 1,610,172 커뮤니티지수 1,398,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5,50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8,132,704와 비교하면 22.84% 하락했다.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3258_174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석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석구 브랜드는 드라마와 영화의 동시 흥행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고, 손흥민 브랜드는 국내에서 열린 경기를 통해 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음원, 방송, 콘서트를 통해 소비자 참여를 성장시키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6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0,956,762와 비교하면 6.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88% 상승, 브랜드 이슈 3.61% 하락, 브랜드 소통 7.93% 하락, 브랜드 확산 13.87% 하락했다."라고 스타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손석구, 손흥민, 임영웅, 아이유, 방탄소년단, 임윤찬, 싸이, (여자)아이들, 서현진, 유재석, 이찬원, 소녀시대,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강다니엘, 레드벨벳, 김호중, NCT, 빅뱅, 백종원, 태연, 이병헌, 신시아, 마동석, 이효리, 영탁, 이정재, 이승기, 김준호, 류현진, 오마이걸, 송가인, 정동원, 이정현, 우주소녀, 이상민, 강동원, 전현무, 송강호, 김종국, 강호동, 한지민, 에스파, 아이브, 제시, 장윤정, 김종민, 신동엽,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김혜수, 더보이즈, 임창정, 신민아, 이엘, 윤여정, 르세라핌, 박군, 이달의 소녀, 박은빈, 성시경, 김동현, 김연경, 장민호, 김희재, 박재범, 이준기, 다비치, 이준, 서은수, 송지효, 박지환, 프로미스나인, 탕웨이, 임수향, 스트레이 키즈, 이무진, 이승윤, 조세호, 나훈아, 라붐, 브레이브걸스, 이민기, 홍현희, 강한나, 탁재훈, 박효신, 케플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최예나, 홍지윤, 잔나비, 폴킴, 백예린, 박혜원, 권진아, 박창근, 이솔로몬, 최귀화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1,57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78 07:55
1577 07:50
1576 07:45
1575 07:42
1574 08-08
1573 08-08
1572 08-08
1571 08-08
1570 08-07
1569 08-06
1568 08-05
1567 08-05
1566 08-05
1565 08-05
1564 08-04
1563 08-04
1562 08-04
1561 08-04
1560 08-03
1559 08-0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