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침대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3083_9912.jpg
 

침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508,11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422,781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3095_2088.jpg
 

2022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까사미아, 한샘, 리바트, 동서가구, 장수돌, 에몬스, 일룸, 라꾸라꾸, 씰리,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에넥스, 파로마, 장인가구, 에보니아,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라자가구, 핀란디아, 팔로모, 잉글랜더, 벤스, 체리쉬, 베디스, 크렌시아, 올쏘, 보니애가구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44 소통지수 863,434 커뮤니티지수 971,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8,36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36,906과 비교하면 10.97% 상승했다.

2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24 소통지수 672,820 커뮤니티지수 736,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8,4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8,344와 비교하면 37.22% 상승했다.

3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567 소통지수 515,910 커뮤니티지수 818,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4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75,781과 비교하면 22.09% 상승했다.

4위, 까사미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78 소통지수 140,503 커뮤니티지수 832,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2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60,813과 비교하면 76.76% 상승했다.

​5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05 소통지수 455,829 커뮤니티지수 447,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5,1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52,431과 비교하면 1.82% 하락했다.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3108_184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422,781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 상승, 브랜드소통 9.12% 상승, 브랜드확산 9.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2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진행하다, 제휴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페르테, 에이스 헤리츠 , 쿨링패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0.03%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1,57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78 07:55
1577 07:50
1576 07:45
1575 07:42
1574 08-08
1573 08-08
1572 08-08
1571 08-08
1570 08-07
1569 08-06
1568 08-05
1567 08-05
1566 08-05
1565 08-05
1564 08-04
1563 08-04
1562 08-04
1561 08-04
1560 08-03
1559 08-0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