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카카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토스뱅크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2973_2836.jpg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9,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18,610개와 비교하면 4.48%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대, 금융상품의 다양화, 소비자의 점포 방문 불필요로 인한 효율 증대, 고용 인원 최소화로 운영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2984_097.jpg
 

2022년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카카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261 미디어지수 714,132 소통지수 876,840 커뮤니티지수 743,439 사회공헌지수 97,341 CEO지수 87,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2,0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18,022와 비교하면 1.47% 하락했다.

2위, 케이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697 미디어지수 288,419 소통지수 320,709 커뮤니티지수 362,734 사회공헌지수 57,371 CEO지수 73,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7,94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94,880과 비교하면 33.16% 상승했다.

3위, 토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294 미디어지수 166,885 소통지수 210,910 커뮤니티지수 247,121 사회공헌지수 26,172 CEO지수 26,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9,22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05,707과 비교하면 5.13% 하락했다.

6caf6eed9621e99c7b9b749f7ee9cfc6_1656542995_618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카카오뱅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뱅크는 100%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UX, 유저 중심의 상품 및 혜택, IT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효용과 편의성을 개선시키면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앱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서 금융업 뿐 아니라 비금융업 전반에 걸친 여러 파트너사들과 제휴했"라고 브랜드 분석을 하였다.

이어 "2022년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18,610개와 비교하면 4.4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9% 상승, 브랜드이슈 0.89% 하락, 브랜드소통 10.31% 상승, 브랜드확산 5.86% 상승, 브랜드공헌 11.55% 상승, CEO평가 25.6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1,57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78 07:55
1577 07:50
1576 07:45
1575 07:42
1574 08-08
1573 08-08
1572 08-08
1571 08-08
1570 08-07
1569 08-06
1568 08-05
1567 08-05
1566 08-05
1565 08-05
1564 08-04
1563 08-04
1562 08-04
1561 08-04
1560 08-03
1559 08-0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