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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주방용품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이케아 주방용품, 2위 한샘 주방용품, 3위 써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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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2-06-21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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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용품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케아 주방용품 2위 한샘 주방용품 3위 써모스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1일부터 2022년 6월 21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7,414,83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7,561,454개와 비교하면 1.94% 줄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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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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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케아, 한샘, 써모스, 모던하우스, 다이소, 텐바이텐, 오슬로, 락앤락, 3M, 키친아트, 쿠쿠, 몽블랑, 휘슬러, 테팔, 해피콜, 포트메리온, 빌레로이앤보흐, 코렐, 르크루제, 실리트, 스탠리, 네오플램, 글라스락, 스타우브, PN풍년, 한국도자기, 타파웨어, 덴비, 도루코, 킨토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이케아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232 소통지수 392,442 커뮤니티지수 294,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4,1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8,248과 비교하면 0.43% 하락했다.

2위, 한샘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468 소통지수 175,956 커뮤니티지수 217,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7,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06,183과 비교하면 22.72% 하락했다.

3위, 써모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458 소통지수 248,947 커뮤니티지수 21,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28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85,775와 비교하면 3.67% 상승했다.

4위, 모던하우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817 소통지수 168,769 커뮤니티지수 247,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46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9,178과 비교하면 4.60% 하락했다.

5위, 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241 소통지수 196,904 커뮤니티지수 135,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33,677과 비교하면 6.14%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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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케아 주방용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주방용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7,561,454개와 비교하면 1.9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13.31% 상승, 브랜드소통 3.27% 하락, 브랜드확산 8.7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주방용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1일부터 2022년 6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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