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fd2cf22ef630feccac73bb9508891a00_1655074951_5964.jpg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년 6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875,59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5,753,526개와 비교하면 13.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fd2cf22ef630feccac73bb9508891a00_1655074962_3233.jpg
 

2022년 6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계명대학교,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건국대학교, 부산대학교, 영남대학교, 경북대학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가천대학교, 국민대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인천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구대학교, 홍익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881 미디어지수 1,802,341 소통지수 1,045,533 커뮤니티지수 1,036,7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25,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58,449와 비교하면 26.96% 상승했다.​​

2위,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9,305 미디어지수 1,839,186 소통지수 1,026,366 커뮤니티지수 933,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8,05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33,529와 비교하면 35.63% 상승했다.​​

3위,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2,071 미디어지수 1,748,352 소통지수 880,976 커뮤니티지수 910,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62,2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02,269와 비교하면 1.30% 상승했다. ​​

4위, 계명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1,216 미디어지수 1,186,197 소통지수 471,230 커뮤니티지수 812,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1,3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83,397과 비교하면 84.00% 상승했다.

5위, 한양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1,055 미디어지수 1,295,474 소통지수 696,257 커뮤니티지수 788,66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1,44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43,062와 비교하면 23.08% 상승했다.

fd2cf22ef630feccac73bb9508891a00_1655074974_8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연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5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5,753,526개와 비교하면 13.1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36% 상승, 브랜드이슈 12.44% 상승, 브랜드소통 7.58% 상승, 브랜드확산 20.0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년 6월 13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계명대학교,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건국대학교, 부산대학교, 영남대학교, 경북대학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가천대학교, 국민대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인천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구대학교, 홍익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조선대학교, 원광대학교, 명지대학교, 동아대학교, 전북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강원대학교, 서강대학교, 선문대학교, 청주대학교, 백석대학교, 인제대학교, 한림대학교, 공주대학교, 상명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숭실대학교, 전주대학교, 부경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삼육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제주대학교, 울산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전대학교, 동의대학교, 신한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서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경남대학교, 남서울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대진대학교, 창원대학교, 광운대학교, 한남대학교, 중부대학교, 광주대학교, 호서대학교, 순천대학교, 남부대학교, 동명대학교, 안동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동서대학교, 한성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목포대학교, 경성대학교, 안양대학교, 서원대학교, 한서대학교, 신라대학교, 건양대학교, 경동대학교, 강남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을지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한신대학교, 배재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한경대학교, 나사렛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경일대학교 이다.

Total 1,60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605 07:26
1604 07:21
1603 07:19
1602 07:11
1601 08-17
1600 08-17
1599 08-17
1598 08-17
1597 08-16
1596 08-16
1595 08-16
1594 08-16
1593 08-15
1592 08-14
1591 08-13
1590 08-12
1589 08-12
1588 08-12
1587 08-12
1586 08-1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