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병원화장품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리쥬란, 2위 라로슈포제, 3위 제로이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6-08 08:10

본문

120bbe488d8c6d4d62732e0cd4b58b70_1654643426_2612.jpg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쥬란 2위 라로슈포제 3위 제로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병원화장품은 피부과에서 처방 받지 않으면 구매가 불가능하다. 국내에서 병의원 채널을 통해 유통되는 화장품 시장 규모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의 10%가 되지 않는다. 병원이라는 채널 특성상 신규 고객의 유입보다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보습, 미백 등 기능성이 강화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병·의원에서 기존의 일반 화장품 뿐 아니라 코스메슈티컬,

기능성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병원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8일부터 2022년 6월 8일까지의 병원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792,12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905,471개와 비교해보면 2.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120bbe488d8c6d4d62732e0cd4b58b70_1654643439_6824.jpg
 

​2022년 6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쥬란, 라로슈포제, 제로이드, 에스트라, 바이오더마, DMS, 히스토랩, 이지듀, 마리포사, 이지함, 닥터랩, 셀바이셀, 이안셀, 헬리오케어, 에스테덤, 스킨엠디, 씨엔피, 트리티스, 비즈톡스, 워터맥스, 테라크네, 모라츠, 리본셀, 이로미스, 운드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리쥬란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110 소통지수 262,655 커뮤니티지수 257,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8,11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72,732와 비교하면 3.19% 하락했다.

2위, ​라로슈포제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211 소통지수 242,135 커뮤니티지수 228,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79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7,889와 비교하면 14.20% 상승했다.​

3위, 제로이드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451 소통지수 197,206 커뮤니티지수 198,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14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4,394와 비교하면 6.39% 하락했다.

4위, 에스트라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811 소통지수 137,638 커뮤니티지수 213,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97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8,247과 비교하면 1.86% 상승했다.​

5위, 바이오더마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860 소통지수 128,737 커뮤니티지수 169,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55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8,513과 비교하면 1.21% 하락했다.

120bbe488d8c6d4d62732e0cd4b58b70_1654643450_9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리쥬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병원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5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905,471개와 비교해보면 2.9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3% 하락, 브랜드소통 1.64% 상승, 브랜드확산 5.5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병원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8일부터 2022년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