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놀면 뭐하니, 2위 열린 음악회, 3위 나 혼자 산다

b9f844f5f1088a03d4226b123e6940b8_1654296877_9603.jpg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열린 음악회 3위 나 혼자 산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4일부터 2022년 6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09,697,0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10,065,105개와 비교하면 0.3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b9f844f5f1088a03d4226b123e6940b8_1654296890_5639.jpg
 

2022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놀면 뭐하니, 열린 음악회, 나혼자산다, 런닝맨, 라디오스타, 골 때리는 그녀들, 미운우리새끼, 아는 형님, 뜻밖의 여정, 1박 2일 KBS, 국대는 국대다, 불후의 명곡, 나는 솔로, 애로부부, 국가가 부른다, 복면가왕, 맛있는 녀석들, 청춘스타, 유퀴즈온더블럭, 동상이몽, 전지적 참견 시점, 화요일은 밤이 좋아, 가요무대, 우리 이혼했어요, 금쪽같은 내 새끼, 돌싱포맨, 슈퍼맨이 돌아왔다, 쇼다운, 고딩엄빠, 개는 훌륭하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1,003 미디어지수 841,833 소통지수 1,076,416 커뮤니티지수 1,116,697 시청지수 864,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0,92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572,479와 비교하면 12.71% 상승했다.

2위, 열린 음악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844 미디어지수 481,586 소통지수 1,867,508 커뮤니티지수 1,858,346 시청지수 1,025,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72,899로 분석되었다. 열린 음악회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2,752 미디어지수 854,600 소통지수 717,010 커뮤니티지수 865,804 시청지수 803,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3,35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95,873과 비교하면 4.83% 상승했다.

​​

4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678,577 미디어지수 834,278 소통지수 891,690 커뮤니티지수 792,613 시청지수 444,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2,0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19,700과 비교하면 28.86% 하락했다.

​​

5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356 미디어지수 837,088 소통지수 811,242 커뮤니티지수 801,373 시청지수 580,7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6,82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39,680과 비교하면 2.91% 하락했다.

​​

b9f844f5f1088a03d4226b123e6940b8_1654296903_610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놀면 뭐하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10,065,105개와 비교하면 0.33%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8.54% 상승, 브랜드이슈 4.88% 하락, 브랜드소통 0.69% 하락, 브랜드확산 10.15% 상승, 브랜드소비 10.54%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2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경연하다, 공개하다, 탈락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WSG워너비, 엠마스톤, 정지소'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73%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2년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놀면 뭐하니, 열린 음악회, 나혼자산다, 런닝맨, 라디오스타, 골 때리는 그녀들, 미운우리새끼, 아는 형님, 뜻밖의 여정, 1박 2일 KBS, 국대는 국대다, 불후의 명곡, 나는 솔로, 애로부부, 국가가 부른다, 복면가왕, 맛있는 녀석들, 청춘스타, 유퀴즈온더블럭, 동상이몽, 전지적 참견 시점, 화요일은 밤이 좋아, 가요무대, 우리 이혼했어요, 금쪽같은 내 새끼, 돌싱포맨, 슈퍼맨이 돌아왔다, 쇼다운, 고딩엄빠, 개는 훌륭하다, 놀라운 토요일, 안싸우면 다행이야, 강철부대, 뜨거운 싱어즈, 백패커, 신상출시 편스토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구해줘 홈즈, 식스센스, 동원아 여행가자, 줄 서는 식당, 집사부일체, 주접이 풍년, 벌거벗은 세계사, 옥탑방의 문제아들, 군대스리가, 톡파원 25시, 빽 투 더 그라운드, 호적메이트, 갓파더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50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02 04-23
3501 04-23
3500 04-23
3499 04-23
3498 04-23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3490 04-22
3489 04-21
3488 04-20
3487 04-1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