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a937d9eceb113732da2700dd4f1a39a7_1653777485_2347.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9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0,956,76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06,452,665와 비교하면 2.18%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a937d9eceb113732da2700dd4f1a39a7_1653777497_9184.jpg
 

2022년 5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싸이, 아이유, 블랙핑크, 손석구, 이찬원, 강다니엘, 류현진, 레드벨벳, 트와이스, 김준호, 김혜수, NCT, 김종국, (여자)아이들, 유재석, 이병헌, 이정재, 세븐틴, 태연, 영탁, 마동석, 빅뱅, 소녀시대, 송가인, 손예진, 정동원, 이승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9,227 미디어지수 3,785,279 소통지수 5,773,084 커뮤니티지수 5,525,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83,03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5,955,945와 비교하면 230.48%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8,743 미디어지수 1,503,479 소통지수 2,094,768 커뮤니티지수 3,689,9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86,91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8,501,064와 비교하면 15.13%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114 미디어지수 1,278,569 소통지수 2,461,254 커뮤니티지수 3,252,7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2,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1,052,255와 비교하면 26.42% 하락했다.

4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061 미디어지수 1,158,772 소통지수 2,522,681 커뮤니티지수 2,391,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14,98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3,785,687과 비교하면 80.02% 상승했다.

5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987,702 미디어지수 1,214,924 소통지수 1,527,512 커뮤니티지수 2,986,1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6,33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5,413,408과 비교하면 24.07% 상승했다.

a937d9eceb113732da2700dd4f1a39a7_1653777509_759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흥민 브랜드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이 되면서 세계적 관심을 모았고,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음원, 앨범과 콘서트를 통해 소비자 참여를 극대화하고 있었으며,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한류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5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06,452,665와 비교하면 2.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8.78% 상승, 브랜드 이슈 4.05% 상승, 브랜드 소통 15.77% 상승, 브랜드 확산 12.13% 하락했다."라고 스타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9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싸이, 아이유, 블랙핑크, 손석구, 이찬원, 강다니엘, 류현진, 레드벨벳, 트와이스, 김준호, 김혜수, NCT, 김종국, (여자)아이들, 유재석, 이병헌, 이정재, 세븐틴, 태연, 영탁, 마동석, 빅뱅, 소녀시대, 송가인, 손예진, 정동원, 이승기, 오마이걸, 박군,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엑소, 이상민, 백종원, 아이브, 김태리, 에스파, 김동현, 신민아, 위너, 김지원, 장윤정, 마마무, 한지민, 아스트로, 현아, 이하늬, 비투비, 이준기, 박나래, 윤여정, 더보이즈, 김종민, 이효리, 한효주, 김희선, 성시경, 임창정, 제시, 장민호, 송지효, 브레이브걸스, 박보영, 김숙, 정준호, 김다미, 정형돈, 김지은, 안정환, 나훈아, 이달의 소녀, 스트레이 키즈, 하이라이트, 트레저, 차태현, 이승윤, 이정은, 김희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차승원, 홍현희, 윤시윤, 잔나비, 이요원, 르세라핌, 탁재훈, 볼빨간사춘기, 홍지윤, 박주미, 배다빈, 케플러, 비오, 엔믹스, 박창근, 멜로망스, 이무진, 이솔로몬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50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02 04-23
3501 04-23
3500 04-23
3499 04-23
3498 04-23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3490 04-22
3489 04-21
3488 04-20
3487 04-1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