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골프장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남여주 골프장, 2위 라비에벨 골프장, 3위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a05e8b5be7fa89a6f0a2d4a3f43bbe82_1653432578_6112.jpg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남여주 골프장 2위 라비에벨 골프장 3위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25일부터 2022년 5월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58,028,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60,613,704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a05e8b5be7fa89a6f0a2d4a3f43bbe82_1653432591_5968.jpg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남여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타이거, 대구, 파주, 노스팜, 태광, 가야, 스카이밸리, 이천마이다스, 인천국제, 양주, 그랜드, 수원, 더플레이어스, 레이크우드, 솔모로, 페럼, 리베라, 사우스스프링스, 프린세스, 창원, 남서울, 썬힐, 유성, 감곡, 블루원용인, 신라 골프장 순이었다.

1위, 남여주 골프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0,524 미디어지수 1,141,610 소통지수 354,552 커뮤니티지수 1,928,0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4,70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550,364와 비교하면 2.26% 하락했다.

2위, 라비에벨 골프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9,545 미디어지수 944,557 소통지수 252,303 커뮤니티지수 1,918,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4,76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07,337과 비교하면 7.29% 하락했다.

3위,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1,057 미디어지수 715,700 소통지수 465,051 커뮤니티지수 1,724,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6,43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53,015와 비교하면 11.44% 하락했다.

4위, 소피아그린 골프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4,903 미디어지수 670,108 소통지수 314,331 커뮤니티지수 1,686,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5,5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91,260과 비교하면 15.04% 하락했다.

5위, 타이거 골프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6,574 미디어지수 719,744 소통지수 788,406 커뮤니티지수 1,441,6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6,41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10,634와 비교하면 0.38% 상승했다.

​​

a05e8b5be7fa89a6f0a2d4a3f43bbe82_1653432603_441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결과, 남여주 골프장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60,613,704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19% 상승, 브랜드이슈 4.14% 하락, 브랜드소통 17.87% 하락, 브랜드확산 5.7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5월 골프장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5일부터 2022년 5월 25일까지의 100개 골프장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100개 브랜드는 남여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타이거, 대구, 파주, 노스팜, 태광, 가야, 스카이밸리, 이천마이다스, 인천국제, 양주, 그랜드, 수원, 더플레이어스, 레이크우드, 솔모로, 페럼, 리베라, 사우스스프링스, 프린세스, 창원, 남서울, 썬힐, 유성, 감곡, 블루원용인, 신라, 써닝포인트, 골드, 아시아나, 클럽모우, 기흥, 88 CC, 라데나, 구미, 지산, 코스카, 서산수, 힐드로사이, 서서울, 여주, 해운대, 정산, 천안상록, 뉴스프링빌, 킹스데일, 남춘천, 코리아, 하이원, 신안, 양산, 비에이비스타, 금강, 부곡, 베뉴지, 문경, 보라, 포천아도니스, 경주신라, 한원, 센추리21, 킹즈락, 화성상록, 오크밸리, 뉴서울, 뉴코리아, 세종필드, 한성, 진주, 양지파인, 도고, 안성베네스트, 썬밸리, 일동레이크, 천룡, 골든베이, 세라지오, 중부, 해피니스, 그린힐, 웰리힐리, 스톤게이트, 파미힐스, 은화삼, 블랙밸리, 발리오스, 마우나오션, 팔공, 자유, 구니, 세종에머슨, 김해상록, 이포, 동원썬밸리, 알펜시아, 에딘버러, 남원상록 골프장 이다.

Total 3,50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06 04-24
3505 04-24
3504 04-24
3503 04-24
3502 04-23
3501 04-23
3500 04-23
3499 04-23
3498 04-23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3490 04-22
3489 04-21
3488 04-20
3487 04-1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