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평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413c8030a1688d4205b911d5be3d44b8_1653260357_0322.jpg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4월 23일부터 2022년 5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334,4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76,98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1년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413c8030a1688d4205b911d5be3d44b8_1653260367_9786.jpg
 

​2022년 5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7,265 미디어지수 261,607 소통지수 462,637 커뮤니티지수 729,2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0,7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80,996과 비교하면 4.12% 상승했다.​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962 미디어지수 250,805 소통지수 644,776 커뮤니티지수 263,57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4,11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96,940과 비교하면 28.80% 하락했다.​​

3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320 미디어지수 267,230 소통지수 363,119 커뮤니티지수 516,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6,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14,465와 비교하면 80.07% 상승했다.​

4위, 부산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213 미디어지수 241,034 소통지수 272,947 커뮤니티지수 598,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0,49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92,230과 비교하면 27.31% 상승했다.​

5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548 미디어지수 204,277 소통지수 411,420 커뮤니티지수 337,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09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999와 비교하면 10.16% 상승했다.

413c8030a1688d4205b911d5be3d44b8_1653260378_895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76,98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2% 하락, 브랜드이슈 15.66% 하락, 브랜드소통 2.79% 하락, 브랜드확산 18.4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3일부터 2022년 5월 23일까지의 19개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Total 1,462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62 08:17
1461 07-01
1460 07-01
1459 07-01
1458 07-01
1457 06-30
1456 06-30
1455 06-30
1454 06-30
1453 06-30
1452 06-29
1451 06-29
1450 06-29
1449 06-29
1448 06-28
1447 06-28
1446 06-28
1445 06-28
1444 06-27
1443 06-27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이유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