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마마무 화사

8b005c4b1db1fb158b5c415730f86ee3_1652567649_0748.jpg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4월 15일부터 2022년 5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7,956,89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1,782,322개와 비교하면 3.7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8b005c4b1db1fb158b5c415730f86ee3_1652567660_1457.jpg
 

2022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우주소녀 보나, 마마무 화사,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미연,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로제, 르세라핌 홍은채, 아이브 장원영, 오마이걸 유아, 르세라핌 허윤진, 레드벨벳 슬기, 르세라핌 카즈하, 레드벨벳 웬디,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예리, 마마무 솔라, 브레이브걸스 유정, 트와이스 사나, 소녀시대 유리, 우주소녀 여름,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나연, 아이브 리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684 미디어지수 365,187 소통지수 1,293,899 커뮤니티지수 1,939,9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0,73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91,015와 비교하면 1.04% 하락했다.

​​

2위, 우주소녀 보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651 미디어지수 979,291 소통지수 526,473 커뮤니티지수 939,8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5,2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01,519와 비교하면 4.03% 상승했다.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787 미디어지수 106,354 소통지수 853,240 커뮤니티지수 1,344,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1,2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64,349와 비교하면 190.75% 상승했다.

​​

4위, 에스파 윈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701 미디어지수 411,523 소통지수 322,599 커뮤니티지수 1,148,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0,52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14,500과 비교하면 44.72% 상승했다.

​​

5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018 미디어지수 300,229 소통지수 788,660 커뮤니티지수 928,1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6,09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5,317과 비교하면 6.20% 하락했다.

8b005c4b1db1fb158b5c415730f86ee3_1652567672_717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1,782,322개와 비교하면 3.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6% 하락, 브랜드이슈 2.59% 하락, 브랜드소통 13.05% 하락, 브랜드확산 5.0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완벽하다, 섹시하다, 과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인스타그램, 패션, 비키니'가 높게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평판지수 3,891,015와 비교하면 1.04%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69% 하락, 브랜드이슈 17.60% 하락, 브랜드소통 1.20% 하락, 브랜드확산 7.28%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0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분석은 2022년 4월 15일부터 2022년 5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2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블랙핑크 제니, 우주소녀 보나, 마마무 화사,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미연,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로제, 르세라핌 홍은채, 아이브 장원영, 오마이걸 유아, 르세라핌 허윤진, 레드벨벳 슬기, 르세라핌 카즈하, 레드벨벳 웬디,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예리, 마마무 솔라, 브레이브걸스 유정, 트와이스 사나, 소녀시대 유리, 우주소녀 여름,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나연, 아이브 리즈, 걸스데이 유라, 여자아이들 우기, 아이브 가을, 오마이걸 승희, 오마이걸 효정, 르세라핌 김가람, 에스파 지젤, 트와이스 지효, 아이브 레이,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미나, 르세라핌 김채원, 아이브 이서, 에스파 닝닝, 걸스데이 소진, 엔믹스 설윤, 소녀시대 수영, 마마무 문별, 마마무 휘인, 브레이브걸스 민영, 이달의 소녀 츄, 빌리 츠키, 우주소녀 설아, 오마이걸 미미, 브레이브걸스 유나, 우주소녀 성소, 우주소녀 다영, 소녀시대 효연, 여자아이들 민니, ITZY 유나, 우주소녀 은서, CLC 최유진, 우주소녀 루다, 오마이걸 비니, 라붐 소연, 르세라핌 사쿠라, ITZY 예지, 다이아 정채연, 엔믹스 지우, 아이브 안유진, 이달의 소녀 희진, 소녀시대 써니, 모모랜드 주이,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우주소녀 엑시, 우주소녀 다원, 우주소녀 연정, 우주소녀 수빈, ITZY 류진, ITZY 리아, 브레이브걸스 은지,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엔믹스 해원, 케플러 김채현,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ITZY 채령, 이달의 소녀 현진,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케플러 휴닝바히에, 케플러 마시로,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이달의 소녀 이브,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케플러 샤오팅, 케플러 김다연, 케플러 강예서, 케플러 서영은, 케플러 히카루, 다이아 솜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41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19 03-28
3418 03-28
3417 03-28
3416 03-28
3415 03-27
3414 03-27
3413 03-27
3412 03-27
3411 03-27
3410 03-27
3409 03-27
3408 03-27
3407 03-26
3406 03-26
3405 03-26
3404 03-26
3403 03-26
3402 03-25
3401 03-24
3400 03-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