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평판] 디퓨저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조말론 디퓨저, 2위 코코도르 디퓨저, 3위 양키캔들 디퓨저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5176_4614.jpg
 

디퓨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디퓨저 2위 코코도르 디퓨저 3위 양키캔들 디퓨저 순으로 분석되었다.

디퓨저는 향수와 같은 액체를 담아서 향기를 퍼지게 하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중세시대 유럽에서 디퓨저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허브나 꽃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을 나무스틱으로 만든 리드를 이용해 실내에 은은하게 발향시켰다. 현대에서는 실내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조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중적인 사용되고 있다. 디퓨저는 사무실, 집, 또는 가게 등 자신의 생활 공간을 은은한 향으로 채워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디퓨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13일부터 2022년 5월 13일까지의 디퓨저 브랜드 빅데이터 4,419,37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디퓨저 브랜드 빅데이터 3,666,743개와 비교하면 20.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디퓨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디퓨저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5186_649.jpg
 

​2022년 5월 디퓨저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말론, 코코도르, 양키캔들, 딥디크, 산타마리아노벨라, 에이센트, 쿤달, 디즈니, 우드윅, 라운드어라운드, 데일리콤마, 아로마코, 모먼트, 센티멘탈, 에이로마, 초마루, 멜로우, 어느멋진날, 에멜시, 데메테르, 메르시앤코, 나크제이, 르몽도르 디퓨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조말론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635 소통지수 350,077 커뮤니티지수 127,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2,40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99,861과 비교하면 42.10% 상승했다.

2위, 코코도르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754 소통지수 309,269 커뮤니티지수 138,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8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73,927과 비교하면 6.70% 상승했다.

3위, 양키캔들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16 소통지수 296,660 커뮤니티지수 178,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9,8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5,744와 비교하면 38.35% 상승했다.

4위, 딥디크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895 소통지수 140,768 커뮤니티지수 40,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75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3,798과 비교하면 6.50% 하락했다.

5위, 산타마리아노벨라 디퓨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777 소통지수 94,093 커뮤니티지수 27,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8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3,338과 비교하면 1.04% 하락했다.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5199_002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디퓨저 브랜드 분석결과, 조말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퓨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디퓨저 브랜드 빅데이터 3,666,743개와 비교하면 20.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3% 상승, 브랜드 소통 22.69% 상승, 브랜드 확산 51.7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디퓨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3일부터 2022년 5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1,35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358 07:27
1357 05-27
1356 05-27
1355 05-27
1354 05-27
1353 05-26
1352 05-26
1351 05-26
1350 05-26
1349 05-25
1348 05-25
1347 05-25
1346 05-25
1345 05-24
1344 05-24
1343 05-24
1342 05-24
1341 05-23
1340 05-23
1339 05-23
게시물 검색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슈가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군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스타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빅뱅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3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4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