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평판]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5033_3861.jpg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되었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13일부터 2022년 5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284,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지난 4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450,475개와 비교하면 18.0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소비자평가도 추가했다.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5048_9533.jpg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순위는 인카금융서비스, 리치앤코, 프라임에셋,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국재무설계, 메가 주식회사, 케이지에이에셋,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리더스금융판매, 유퍼스트보험 순이었다.

1위, 인카금융서비스 ( 대표 최병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9,181 미디어지수 154,825 소통지수 203,875 커뮤니티지수 290,864 사회공헌지수 41,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0,13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15,116과 비교하면 29.47% 하락했다.​

2위,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267 미디어지수 92,557 소통지수 118,003 커뮤니티지수 187,557 사회공헌지수 28,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4,80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07,022와 비교하면 2.75% 하락했다.

3위, ​프라임에셋 ( 대표 이용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188 미디어지수 85,777 소통지수 114,155 커뮤니티지수 249,504 사회공헌지수 23,5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1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57,813과 비교하면 19.28% 하락했다.​

4위, 피플라이프 ( 대표 김형진, 현학진, 황광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293 미디어지수 80,333 소통지수 100,951 커뮤니티지수 270,552 사회공헌지수 27,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07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74,955와 비교하면 0.89% 하락했다.

​5위,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종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543 미디어지수 101,683 소통지수 32,658 커뮤니티지수 132,814 사회공헌지수 26,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40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12,595와 비교하면 27.13% 하락했다.

​​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5060_830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인카금융서비스 ( 대표 최병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450,475개와 비교하면 18.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23% 하락, 브랜드이슈 30.63% 하락, 브랜드소통 25.61% 하락, 브랜드확산 2.61% 하락, 브랜드공헌 12.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인카금융서비스, 리치앤코, 프라임에셋,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국재무설계, 메가 주식회사, 케이지에이에셋,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리더스금융판매, 유퍼스트보험 을 분석하였다.​​

Total 1,35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358 07:27
1357 05-27
1356 05-27
1355 05-27
1354 05-27
1353 05-26
1352 05-26
1351 05-26
1350 05-26
1349 05-25
1348 05-25
1347 05-25
1346 05-25
1345 05-24
1344 05-24
1343 05-24
1342 05-24
1341 05-23
1340 05-23
1339 05-23
게시물 검색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슈가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군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스타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빅뱅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3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4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