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마스크팩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메디힐 마스크팩, 2위 AHC 마스크팩, 3위 닥터…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5-12 06:24

본문

ab9d2f450762268ddadfc45ec8af1ef0_1652304240_3789.jpg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마스크팩 2위 AHC 마스크팩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순으로 분석되었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12일부터 2022년 5월 12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5,609,75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5,025,392개와 비교하면 11.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ab9d2f450762268ddadfc45ec8af1ef0_1652304254_9913.jpg
 

2022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디힐, AHC, 닥터자르트, 아비브, 설화수, 듀이트리, 듀이셀, 셀더마, 러쉬, 차앤박, 리더스, 미키모토, 은율, 프리메라, 센텔리안24, 구달, 홀리카홀리카, 더마픽스, 더마토리, 시드물, 마녀공장, 다자연, 미구하라, 제이엠솔루션, 안나홀츠, 아이디, 퍼스트랩, 코스더블유, 맥스클리닉, 메디앤서 마스크팩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578,975 소통지수 553,610 커뮤니티지수 329,6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2,20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12,640과 비교하면 20.58% 상승했다.

2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011 소통지수 223,256 커뮤니티지수 390,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5,96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6,671과 비교하면 6.19% 상승했다.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91,611 소통지수 92,591 커뮤니티지수 272,1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35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2,377과 비교하면 16.30% 상승했다.

4위, 아비브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039 소통지수 105,968 커뮤니티지수 99,9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9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9,664와 비교하면 75.87% 상승했다.

5위, 설화수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50 소통지수 59,191 커뮤니티지수 169,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4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5,118과 비교하면 32.20% 하락했다.

ab9d2f450762268ddadfc45ec8af1ef0_1652304265_122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4월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5,025,392개와 비교하면 11.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53% 상승, 브랜드소통 19.07% 상승, 브랜드확산 6.2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2일부터 2022년 5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