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파운데이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에스티로더, 3위 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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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2-05-11 07:58본문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에스티로더 3위 헤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4월 11일부터 2022년 5월 11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9,268,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169,252개와 비교하면 29.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에스티로더, 헤라, 나스, 크리스챤디올, 샤넬, 입생로랑, 바비브라운, 에스쁘아, 랑콤, 맥, 설화수, VDL, 바닐라코, 에뛰드, 라네즈, 클리오, 지방시, 한율, 조성아22, 정샘물뷰티, 아이오페, 투쿨포스쿨, 에이지투웨니스, 자빈드서울, 비디비치, 문샷, 엘로엘, 미바, 네이크업페이스 파운데이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542 소통지수 319,507 커뮤니티지수 303,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5,906이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17,158과 비교하면 30.50% 상승했다.
2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278 소통지수 309,625 커뮤니티지수 287,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6,857이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0,142와 비교하면 705.19% 상승했다.
3위,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638 소통지수 291,695 커뮤니티지수 302,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9,966이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3,440과 비교하면 82.02% 상승했다.
4위, 나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618 소통지수 261,403 커뮤니티지수 185,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333이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30,230과 비교하면 15.41% 상승했다.
5위, 크리스챤디올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939 소통지수 200,153 커뮤니티지수 203,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286이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94,010과 비교하면 2.9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169,252개와 비교하면 29.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18% 상승, 브랜드소통 25.28% 상승, 브랜드확산 35.63%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1일부터 2022년 5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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