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5-09 07:54

본문

f51dfaec973bc261aee27d4ccecb56d2_1652050405_3995.jpg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5월 9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528,4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975,006개와 비교해보면 5.0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f51dfaec973bc261aee27d4ccecb56d2_1652050439_2699.jpg
 

2022년 5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빽다방, 커피빈, 파스쿠찌, 폴바셋, 할리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카페베네, 커피나무,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에반하다, 매머드커피, 드롭탑, 더카페,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만랩커피, 셀렉토커피, 빈스빈스, 커피마마, 토프레소, 더착한커피, 그라찌에, 전광수커피,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3,735 미디어지수 710,215 소통지수 823,230 커뮤니티지수 768,907 사회공헌지수 93,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9,41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08,133과 비교하면 3.36% 상승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603 미디어지수 191,147 소통지수 131,807 커뮤니티지수 274,635 사회공헌지수 42,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1,58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26,408과 비교하면 27.09% 상승했다.

3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25,121 미디어지수 202,709 소통지수 180,376 커뮤니티지수 217,038 사회공헌지수 26,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1,66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49,848과 비교하면 8.15% 상승했다.

4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231 미디어지수 129,904 소통지수 173,406 커뮤니티지수 116,104 사회공헌지수 16,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03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2,530과 비교하면 25.34% 하락했다.

5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130 미디어지수 77,452 소통지수 86,490 커뮤니티지수 119,698 사회공헌지수 15,4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2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2,321과 비교하면 20.97% 하락했다.

f51dfaec973bc261aee27d4ccecb56d2_1652050449_878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되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975,006개와 비교해보면 5.0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5% 상승, 브랜드이슈 4.12% 상승, 브랜드소통 4.54% 하락, 브랜드확산 3.78% 상승, 브랜드공헌 11.6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5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