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7일부터 2022년 5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3,469,74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8,556,547개와 비교해보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2년 5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빅뱅, NCT, 세븐틴, 몬스타엑스, 엑소,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스트레이 키즈, 비투비, 위너, 슈퍼주니어, 샤이니, 트레저, 인피니트, 에이티즈, 온앤오프, 2PM, 워너원, 하이라이트, 엔하이픈, 빅스, 피네이션, DKZ, SF9, 미래소년, 펜타곤, 동방신기, 갓세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1,771 미디어지수 3,139,025 소통지수 3,356,043 커뮤니티지수 3,806,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73,2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032,735와 비교하면 11.20% 하락했다.
2위, 빅뱅 ( 탑, 태양, 지드래곤, 대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907,077 미디어지수 1,601,966 소통지수 917,307 커뮤니티지수 1,578,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4,7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655,526과 비교하면 34.63% 하락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069 미디어지수 579,026 소통지수 410,846 커뮤니티지수 1,438,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0,8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94,839와 비교하면 4.60% 하락했다.
4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605 미디어지수 516,655 소통지수 701,792 커뮤니티지수 730,9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7,98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64,715와 비교하면 27.16% 하락했다.
5위, 몬스타엑스 ( 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163 미디어지수 919,077 소통지수 408,705 커뮤니티지수 587,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5,6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77,379와 비교하면 15.8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8,556,547개와 비교해보면 7.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5% 하락, 브랜드이슈 14.97% 하락, 브랜드소통 11.50% 하락, 브랜드 확산 3.7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롱런하다, 예약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인더섬, 슈가, 정국'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8.71%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45% 하락, 브랜드이슈 15.66% 하락, 브랜드소통 9.15% 하락, 브랜드확산 8.95%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7일부터 2022년 5월 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빅뱅, NCT, 세븐틴, 몬스타엑스, 엑소,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스트레이 키즈, 비투비, 위너, 슈퍼주니어, 샤이니, 트레저, 인피니트, 에이티즈, 온앤오프, 2PM, 워너원, 하이라이트, 엔하이픈, 빅스, 피네이션, DKZ, SF9, 미래소년, 펜타곤, 동방신기, 갓세븐, 베리베리, 크나큰, 골든차일드, 블락비, FT아일랜드, B1A4, 크래비티, 탄, 빅톤, 신화, 위아이, 원어스, 틴탑, 나인아이, 이펙스, 위더스, BAE173, 다크비, 템페스트, 업텐션 을 분석하였다.
참여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평가지표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소통지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량, 긍부정평가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커뮤니티지수
브랜드의 소비자 확산 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 소비자 채널에서의 이슈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어워드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