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칫솔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켄트 칫솔, 2위 오랄비 칫솔, 3위 왕타 칫솔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5-04 08:04본문
칫솔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켄트 칫솔 2위 오랄비 칫솔 3위 왕타 칫솔 순으로 분석되었다.
칫솔은 칫솔을 잡기 위한 손잡이와 이를 닦을 작은 솔로 이루어져 있는 도구로 치약을 묻혀 이와 잇몸을 깨끗하게 닦기 위해 사용한다. 국내 칫솔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으로 2,043억원이며, 2025년까지 연평균 2.8% 성장이 예상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칫솔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2년 4월 4일부터 2022년 5월 4일까지의 칫솔 브랜드 빅데이터 4,268,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칫솔 브랜드 빅데이터 4,226,903개와 비교해보면 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칫솔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5월 칫솔 브랜드평판 순위는 켄트, 오랄비, 왕타, 애터미, 페리오, 시스테마, 큐라덴, 메디안, 클리오, 닥터노아, 루치펠로, 암웨이, 센소다인, 덴클, 크리오, 리치, 오스템, 암앤해머, 죽염, 리더스, 덴티스테, 콜게이트, 뷰센, 모던하우스, 라이온, 덴탈프로, 마비스, 바른생활, 덴탈케어, 미소덴탈 칫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켄트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845 소통지수 208,394 커뮤니티지수 272,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6,58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85,667과 비교하면 8.79% 하락했다.
2위, 오랄비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67,227 소통지수 302,461 커뮤니티지수 323,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15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2,441과 비교하면 7.89% 상승했다.
3위, 왕타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043 소통지수 124,647 커뮤니티지수 120,5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8,319와 비교하면 0.28% 하락했다.
4위, 애터미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132 소통지수 127,765 커뮤니티지수 74,1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07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47,654와 비교하면 8.51% 하락했다.
5위, 페리오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05 소통지수 107,820 커뮤니티지수 88,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2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9,480과 비교하면 73.9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칫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켄트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되었다. 칫솔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칫솔 브랜드 빅데이터 4,226,903개와 비교해보면 0.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4% 하락, 브랜드소통 3.76% 상승, 브랜드확산 3.0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칫솔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4일부터 2022년 5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