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임영웅

ec2e885992c79b7d5c441396e12856c3_1650667008_5176.jpg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23일부터 2022년 4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5,835,5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3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5,354,431개보다 8.36%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ec2e885992c79b7d5c441396e12856c3_1650667017_6658.jpg
 

2022년 4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빅뱅, 임영웅, (여자)아이들, 아이브, 아이유, 임창정, 이찬원, 태연, 레드벨벳, 영탁, 오마이걸, 세븐틴, 강다니엘, 박재범, 블랙핑크, 송민호, 정동원, 박창근, 하이라이트, 이승기, 장민호, 송가인, 브레이브걸스, 케플러, 트와이스, 이솔로몬, 멜로망스, 에스파,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2,877 미디어지수 3,504,697 소통지수 2,988,216 커뮤니티지수 2,311,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6,79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536,463과 비교하면 14.26% 상승했다.

2위, 빅뱅 ( 지드래곤, 태양, 대성, 탑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2,526 미디어지수 2,788,341 소통지수 2,678,161 커뮤니티지수 1,894,9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63,979로 분석되었다. 빅뱅은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5,887 미디어지수 2,075,924 소통지수 1,510,049 커뮤니티지수 1,499,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1,14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975,033과 비교하면 17.01% 상승했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6,768 미디어지수 938,636 소통지수 1,898,939 커뮤니티지수 1,829,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3,77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06,271과 비교하면 64.17% 상승했다.

5위, 아이브 ( 유진,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2,871 미디어지수 1,625,275 소통지수 726,313 커뮤니티지수 786,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0,87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80,928과 비교하면 237.94% 상승했다.


ec2e885992c79b7d5c441396e12856c3_1650667032_599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5,354,431개보다 8.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32% 상승, 브랜드 이슈 7.30% 상승, 브랜드 소통 11.09% 상승, 브랜드 확산 2.2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브랜드가 아이콘이 되어버린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음원으로 모든 것을 이야기한 빅뱅 브랜드가 2위, 강력한 팬덤을 키워가는 임영웅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는 소비자와 연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4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3월 23일부터 2022년 4월 23일까지의 방탄소년단, 빅뱅, 임영웅, (여자)아이들, 아이브, 아이유, 임창정, 이찬원, 태연, 레드벨벳, 영탁, 오마이걸, 세븐틴, 강다니엘, 박재범, 블랙핑크, 송민호, 정동원, 박창근, 하이라이트, 이승기, 장민호, 송가인, 브레이브걸스, 케플러, 트와이스, 이솔로몬, 멜로망스, 에스파, 엑소, 스테이씨, 비오, 제시, 박혜원, NCT, 성시경, 이승윤, 조이, 김희재, 박효신, 최예나, 마마무, 적재, 벤, 이무진, 유아, 박진영, 프로미스나인, 바이브, 나훈아, 김준수, 노을, 정은지, 존박, 잔나비, 현아, 헤이즈, 전소미, 백현, 양요섭, 고은성, 규현, 볼빨간사춘기, 선미, 윤하, 지코, 이병찬, 화사, 백지영, 폴킴, 박장현, 펀치, SG워너비, 워너원, 다비치, 원슈타인, 창모, 호미들, 10CM, 자우림, 정승환, 백예린, 케이시, 정홍일, 휘인, 라붐, 이수, 장범준, 기리보이, 빅마마, 청하, 마크툽, 솔지, 이하이, 태일, 이영지, 주시크, 이예준, 권진아, 주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1,462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62 08:17
1461 07-01
1460 07-01
1459 07-01
1458 07-01
1457 06-30
1456 06-30
1455 06-30
1454 06-30
1453 06-30
1452 06-29
1451 06-29
1450 06-29
1449 06-29
1448 06-28
1447 06-28
1446 06-28
1445 06-28
1444 06-27
1443 06-27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이유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