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2d4069ff73e215f2fd9c1872793b7de6_1650064168_7176.jpg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3월 16일부터 2022년 4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7,816,46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77,855,466개와 비교하면 51.3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2d4069ff73e215f2fd9c1872793b7de6_1650064179_3711.jpg
 

2022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정국, 2PM 준호, 아스트로 차은우, 슈퍼주니어 희철, 위너 송민호, 방탄소년단 슈가, SF9 로운, 슈퍼주니어 시원, 빅뱅 대성, 방탄소년단 RM, 위너 강승윤, 하이라이트 윤두준, 슈퍼주니어 규현,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김재환, 하이라이트 양요섭, 워너원 박지훈, 하이라이트 이기광, 빅톤 최병찬, 샤이니 키, 위너 이승훈, 슈퍼주니어 예성, 샤이니 민호, 워너원 하성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402 미디어지수 1,273,029 소통지수 2,492,249 커뮤니티지수 2,284,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7,35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43,223과 비교하면 33.72% 상승했다.

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962 미디어지수 1,269,505 소통지수 1,730,432 커뮤니티지수 2,003,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6,9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23,351과 비교하면 335.02% 상승했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0,127 미디어지수 990,747 소통지수 1,456,282 커뮤니티지수 1,571,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8,35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42,676과 비교하면 25.92%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380 미디어지수 661,272 소통지수 1,582,892 커뮤니티지수 1,945,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1,2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72,175와 비교하면 64.57%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027 미디어지수 499,869 소통지수 1,290,245 커뮤니티지수 2,072,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3,94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89,461과 비교하면 121.36% 상승했다.

2d4069ff73e215f2fd9c1872793b7de6_1650064192_752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77,855,466개와 비교하면 51.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63% 상승, 브랜드이슈 21.94% 상승, 브랜드소통 80.98% 상승, 브랜드확산 67.7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참여하다, 도전하다, 증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우리들의 블루스'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9%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지수 5,143,223과 비교하면 33.72%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9% 상승, 브랜드이슈 18.36% 상승, 브랜드소통 80.53% 상승, 브랜드확산 16.3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2022년 3월 16일부터 2022년 4월 1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2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정국, 2PM 준호, 아스트로 차은우, 슈퍼주니어 희철, 위너 송민호, 방탄소년단 슈가, SF9 로운, 슈퍼주니어 시원, 빅뱅 대성, 방탄소년단 RM, 위너 강승윤, 하이라이트 윤두준, 슈퍼주니어 규현,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김재환, 하이라이트 양요섭, 워너원 박지훈, 하이라이트 이기광, 빅톤 최병찬, 샤이니 키, 위너 이승훈, 슈퍼주니어 예성, 샤이니 민호, 워너원 하성운, NCT 마크, 슈퍼주니어 성민, NCT 재현, 워너원 옹성우, 세븐틴 원우, 워너원 황민현, 엑소 수호, 슈퍼주니어 려욱, 하이라이트 손동운, 샤이니 태민, 더보이즈뉴, 슈퍼주니어 이특, 엑소 레이, 슈퍼주니어 은혁, NCT 정우, 위너 김진우, 엑소 디오, 동방신기 유노윤호, 세븐틴 민규, 슈퍼주니어 동해, 샤이니 온유, 동키즈 재찬, 슈퍼주니어 신동, 몬스타엑스 민혁, 더보이즈 주연, NCT 도영, NCT 지성,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태용, NCT 해찬, NCT 재민, 비투비 육성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몬스타엑스 기현, 세븐틴 정한,몬스타엑스 셔누, 2PM 우영, 2PM 찬성, NCT 제노, 빅스 레오, 몬스타엑스 아이엠, 스트레이 키즈 현진, 몬스타엑스 형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NCT 태일, 워너원 윤지성, 몬스타엑스 주헌, 몬스타엑스 주헌, 인피니트 남우현, 세븐틴 에스쿱스, 갓세븐 진영, 워너원 이대휘, 아스트로 문빈, SF9 찬희, NCT 런쥔, 더보이즈 선우, 위아이 김요한, 블락비 피오, SF9 인성, 더보이즈 영훈, 워너원 배진영, 인피니트 김성규, 더보이즈 에릭,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더보이즈 현재, 워너원 박우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NCT 천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온앤오프 효진 이다.

Total 3,502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98 07:48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3490 04-22
3489 04-21
3488 04-20
3487 04-18
3486 04-18
3485 04-18
3484 04-18
3483 04-1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